스포츠월드

검색

'장르물 강자' 옥택연, '구해줘'로 다시 보여줄 하드캐리

입력 : 2017-07-28 14:27:35 수정 : 2017-07-28 14:27:3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여름X장르물' 강자 옥택연이 OCN 새 드라마 '구해줘'로 돌아온다.

옥택연은 오는 8월 5일 오후 10시 20분 방영을 시작하는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에 맞서는 '한상환' 역을 맡았다.

한상환은 따뜻하고 유쾌한 성격을 가졌지만 꼬리표 같은 '군수님 아들'이라는 말 때문에 오히려 문제아가 돼버린 인물이다. 옥택연의 입체적인 연기가 기대되는 '구해줘'는 국내 최초로 사이비 종교를 전면에 내세워 호기심을 자극한다.

색깔있는 장르물에서 유독 존재감을 발휘하는 옥택연이 사이비 종교를 다룬 작품에서 또 한번 진가를 발휘할지 기대가 쏠리고 있다. 옥택연은 영혼을 본다는 참신함이 돋보인 tvN 드라마 '후아유'에서 열혈 형사를 연기한 데 이어, 지난해 방송된 tvN '싸우자 귀신아'를 통해 퇴마사로 변신했다.

지난 4월 개봉한 영화 '시간위의 집'에서는 미스터리한 집에 얽힌 비밀을 푸는 사제로 분해, 치밀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구해줘'에서는 한층 농익은 액션과 사투리 연기로 극을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전작인 '싸우자 귀신아'에서 유쾌한 '퇴마 액션'으로 무더위를 식혀줬다면 이번에는 오토바이 레이싱과 화끈한 추격전 등 또 다른 느낌의 액션을 펼칠 계획이다. 옥택연은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소화하기 위해 액션스쿨에서 특별 훈련까지 받는 열정을 보였다.

이외에도 KBS 2TV 드라마 '참 좋은 시절'과 '신데렐라 언니'에서 호평 받은 사투리 연기에 다시 한번 도전, 맛깔나는 대사 처리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옥택연은 2010년 KBS 2TV '신데렐라 언니'를 시작으로 '드림하이'(2011), '후아유'(2013), '결혼전야'(2013), '참 좋은 시절'(2014), 그리고 '어셈블리'(2015) 등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단단하게 내공을 쌓아오며 어느덧 8년 차 배우가 된 옥택연. '후아유'부터 '싸우자 귀신아'까지 매 여름 신선한 모습으로 시청자 곁을 찾았던 옥택연이 올여름 어떤 새로움을 안겨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