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여자친구, 음원차트 1위 돌풍… 여름불패 썸머퀸

입력 : 2017-08-02 09:19:41 수정 : 2017-08-02 09:57: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돌아왔다. 가요대전이라 불리는 8월 가요계에서 각종 음원차트 1위로 진입하며 여름강자다운 면모를 뽐냈다.

여자친구는 지난 1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PARALLEL)’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은 공개 직후 지니와 벅스 1위로 진입했으며,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4위로 진입해 여전한 화력을 과시했다.

2일 오전 8시에 접어들면서 신곡 ‘귀를 기울이면’은 지니, 벅스, 올레, 소리바다 등 4대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엠넷에서는 3위로 순위가 급상승했으며, 네이버뮤직에서는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무서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두 손을 모아’, ‘이분의 일’, ‘LIFE IS A PARTY’, ‘빨간 우산’, ‘그루잠’ 등 앨범 수록곡도 차트에 진입하며 전곡 모두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핑거팁’, ‘귀를 기울이면’으로 6연타 히트에 성공했다. 또 2015년 여름에 발표한 ‘오늘부터 우리는’, 2016년 여름에 발표한 ‘너 그리고 나’에 이어 신곡 ‘귀를 기울이면’으로 ‘여름불패 썸머퀸’이라는 새로운 수식어를 얻게 됐다.

여자친구도 쇼케이스를 통해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여자친구는 “여름 분위기에 딱 맞는 곡이다. ‘파워 청순’에서 ‘파워업 청순’으로 업그레이드했고, 여자친구의 청량한 느낌도 잘 살린 곡인 만큼 많은 분께 사랑받았으면 한다. 올여름은 여자친구와 함께 보내요”라고 애교 어린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한편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은 평행을 의미, 평행선처럼 닿지 않는 사랑의 애틋함과 꼭 만날 거라는 믿음을 노래하며 여자친구만의 스토리와 서사를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는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한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믿음과 사랑 넘치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쏘스뮤직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