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여자친구, 가온차트 2관왕… 차트 장기집권 시동

입력 : 2017-08-10 20:33:35 수정 : 2017-08-10 20:33:3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가온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10일 한국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31주차(2017.07.30~08.05) 가온차트 다운로드 차트와 소셜 종합 차트에서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이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의 다운로드 차트는 다운로드 판매량을 기준으로 집계되며, 소셜 차트는 유튜브와 트위터, 인위에타이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하는 순위를 정하는 차트이다.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인 만큼 여자친구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한 '이분의 일', '두 손을 모아', '그루잠', '빨간우산' 등 이번 앨범의 수록곡이 다운로드 차트 톱100에 진입해 눈길을 끈다. 이밖에도 여자친구는 디지털 종합 차트 2위,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며 저력을 보여줬다.

앞서 여자친구는 음원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바 있다. 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톱10에 진입, 아시아 각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등극하는 등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하는 곡이다.

한편 여자친구는 신곡 '귀를 기울이면'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