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욘코, 첫 EP앨범 'TIIE' 발표 "고민과 다짐이 담긴 앨범"

입력 : 2017-09-06 10:40:14 수정 : 2017-09-06 10:40:1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소울 힙합씬과 다양한 뮤직 크루들이 주목하는 싱어송라이터 '욘코(Yonko)'가 7일 정오 첫 EP앨범 'TIIE'를 발표한다.

욘코의 첫 EP앨범 타이틀 'TIIE'는 “To Imagine Is Everything”의 앞글자를 따온 것으로 음악을 대하는 욘코의 마음이 담긴 문구를 이용해 재구성하였다.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라는 음악적 철학을 가진 욘코는 기존의 것들을 통해서 자신만이 가진 감성과 해석으로 그 누구도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곡들을 만들어냈다. 지난 6월과 8월 공개한 'Turtle(터틀)'과 '?(물음표)'를 포함한 총 8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공개했던 첫 트랙 'Turtle(터틀)'에서는 자신이 앞으로 가야 할 길에 대한 주제를 풀어나간 반면 이번에 공개된 첫 EP 앨범에서 주로 다룬 내용은 '사랑'에 관련된 욘코의 솔직한 감정들이다. 사랑을 함으로써 생기는 설렘, 즐거움, 자신감, 질투, 고민, 슬픔을 2번 트랙 '?(물음표)'부터 7번 트랙 'Fuckboi(뻑보이)'에 솔직하게 담아냈다. 8번 트랙 'Tell'Em(텔 엄)'은 트랩소울 장르의 트랙과 멜로디를 통하여 욘코가 작사, 작곡부터 전체적인 구상까지 모든 작업을 혼자 마친 곡이며 앨범에 수록된 다른 곡들과는 차별된 음악성향을 느낄수 있다.

타이틀곡 'Butterfly(버터플라이)'에서 욘코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민'과 '다짐'이 잘 나타나있다. 기존에 발매된 '다'에서는 욘코가 가진 감수성을 보여준 반면 이번 앨범을 통해 공개된 'Piece Of Cake(피스 오브 케잌)'에서는 욘코만의 강함이 느껴지는 곡이다.

앨범의 전체적인 감상 포인트는 '사랑에 대한 태도와 감정, 행동'이라는 뻔한 주제를 '욘코'만의 직관적이고 순수한 표현의 단어들을 통해서 뻔하지 않게 만들어 냈다는 점이 기존의 '사랑'노래들과는 차별화된다.

욘코가 가진 독특한 보이스와 멜로디는 그의 투박한 가사에 세련됨을 더해주며 기존에 존재했던 알앤비, 소울 노래들과는 다른 새로움을 리스너들에게 선사한다. 알앤비, 소울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지만 힙합, 랩 아티스트들로부터 영향을 받아 욘코의 멜로디는 노래이자 동시에 랩처럼 들리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멈블(Mumble) 랩의 독특한 점을 새로 해석하여 독특한 발성과 창법을 시도했다.

한편 욘코는 첫 EP앨범 'TIIE' 발매와 함께 오는 23일 2017 렛츠락페스티벌을 통해 대형 라이브 무대에도 첫 선을 보인다.

kwh0731@sportsworldi.com

사진=매드소울차일드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