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국민체육진흥공단, 16~17일 2017 레저스포츠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17-09-12 09:49:03 수정 : 2017-09-12 09:49:0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이 주최 주관하는 ‘2017 레저스포츠페스티벌’이 오는 9월16∼17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심에서 보고, 느끼고, 즐기는 레저스포츠’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스포츠 행사다.

이번 행사는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는데 반해 도심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는 시민들에게 도심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레저스포츠를 소개하고 모든 시민들이 레저스포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레저 스포츠의 인기와 트렌드를 반영해 스케이트보드, BMX, 킥보드, 서바이벌 게임, 카트 레이싱, 전동휠, 클라이밍(인공 암벽등반), 페달 보트, 디스크골프, 드론, 스크린 스포츠 등 최근 인기가 높은 20여 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을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존도 별도로 운영된다.

특히 암벽 등반, 스케이트 보드, BMX 종목 등에서는 선수들과 동호인들의 멋진 시범 경기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 대회 등 스릴감 넘치는 볼거리가 선사될 예정이다.

16일(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버스킹공연 등 시민들이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마련된다.

개막에 앞서 15일(금)에는 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미래 산업화를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되어, 관련 산업종사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레저스포츠 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국민체력 증진을 위해 국민체력100 참여행사도 개최되는데, 16일(토)에는 일반인 체력측정 행사가, 17일(일)에는 국민체력 왕중왕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일반인 체력측정 행사는 만13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국민체력100 측정과 동일한 측정 방법으로 진행하며 별도의 테마별 운동방법이 처방되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체력왕중왕 선발대회는 전국 37개 지자체 체력인증센터의 예선전 체력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20m왕복달리기, 윗몸앞으로 굽히기, 윗몸일으키기, 상대악력, 10m 왕복달리기, 제자리 멀리뛰기 순으로 최고득점자를 결정하며 연령계층별 남녀 각 3명씩 총 20명의 왕중왕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밖에도 평창동계올림픽?페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올림픽 홍보관 및 체험관이 운영되며, 시민들이 함께 운영하는 알뜰장터도 열려 레저스포츠에 필요한 각종 물품들이 현장 직거래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아울러 국민체육진흥공단 직원들이 사회공헌 차원에서 기증한 스포츠 용품도 함께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2017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도심형 레저스포츠들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레저스포츠가 경제 성장의 동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이를 통해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7레저스포츠 페스티벌’홈페이지(http://leisure-sport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