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노션, 페이스북과 함께 만든 ‘사이버폭력 백신’ 앱,배포 이후 다운로드 1만 8000여건 육박 주목

입력 : 2017-09-20 17:06:00 수정 : 2017-09-20 17:06: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기자] 학교폭력이 갈수록 심각한 사회문제로 비화하는 가운데, 이노션이 이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제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사이버폭력 백신’이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노션과 페이스북이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학가협)와 협업해 만든 이 앱은 유명 국제광고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수상으로까지 이어졌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학교폭력에 대한 여론을 환기시키고 학부모와 교사들의관심을 모으기 위해 지난 4월 개발한 ‘사이버폭력 백신’앱이 다운로드 수 1만 8000여건에 육박하는 등 주목을 끌고있다고 20일 밝혔다.

이 앱을 내려 받아 실행하면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폭언, 욕설, 성희롱 발언 등의 모바일 메신저, SNS, 문자메시지 등이 지속 전송돼 학교폭력 및 사이버 따돌림 현상의 실태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볼 수있다.

실제 사용자 리뷰에서도 “이제 왕따의기분을 알 것 같다” “겨우 3분인데도 많은 것을 깨달았다” “이 거 해 보고 우는 중” “어른들이 알아야 할 좋은 어플”이라는 등의 공감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참여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대전경찰청을비롯한 17개 학부모 단체 및 교육단체가 함께 캠페인에 참여하겠다고 의사를 밝혔고, 전국 일선 중고교 등에서 이 앱을 교육자료로 활용하겠다는 문의가 늘고 있다고 이노션측은 설명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을많은 분들이 알 수 있게끔 페이스북과 협업해 광고를 제작했는데, 8세~18세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특히 사이버폭력 백신 앱은 이에 힘입어 세계 3대국제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 광고제(CLIO Awards)에서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이노베이션 부문은 혁신적인최첨단 기술 및 광고 기법을 활용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 우수 광고 캠페인을 선정한다. 모바일 기기앱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실제 피해사례 등 생생한 사이버 폭력의 실태를 재현한 데 이어, 사이버 학교폭력근절을 바라는 서명도 함께 남길 수 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이노션측은 덧붙였다. 현재앱을 체험한 학생 및 학부모 8000여명의 서명이 이어지고 있다.

사이버폭력 백신 앱 제작을 총괄한 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은 “학교폭력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서 그 수위와피해정도가 더욱 심각해지며 사회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이 앱을 내려 받아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폭력 백신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