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통신3사 "한가위, 스마트하게 보내세요"

입력 : 2017-10-01 19:53:06 수정 : 2017-10-01 19:53:0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해외 여행시 데이터 로밍 혜택 활용
고향 방문길 '원내비'로 빠른 길 척척
애완견 관리부터 문 단속까지도 OK
[한준호 기자] ‘길고 긴 올해 추석 연휴를 스마트하게 보내세요.’ 연휴 기간 귀향은 물론,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집을 비워야 하기 때문에 애완견 관리나 문 단속이 걱정스럽다. 효율적인 경로 설정이나 맛집 검색, 해외 데이터 로밍도 신경 쓰인다. 그러나 이동통신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러한 고민도 스마트하게 해결할 수 있다.

◆해외 여행 데이터 로밍 이벤트, 미리 확인하자

이동통신 3사 모두 이번 연휴 기간 해외 여행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5일 동안 데이터와 통화, 문자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한중일패스’ 요금제, 한 명만 데이터 로밍을 신청해도 최대 5명까지 로밍데이터를 10일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함께쓰기’ 요금제, ‘T로밍 한중일패스’ 이용 고객에게 기본 제공 데이터의 2배인 2GB를 제공하는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고 있다.

KT는 이달 말까지 170여개국에서 LTE와 3G망을 통해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플러스’ 상품의 일 요금을 2200원 인하하고, 일 기본 제공량은 100MB 추가해주고 있다. 또 10월 한 달간 170여개국에서 인터넷 검색, 톡 위주의 데이터를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상품도 역시 기존보다 2200원 내렸다.

LG유플러스도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 SNS 데이터를 자주 사용하는 해외 로밍 청소년과 중장년층을 위해 ‘주니어톡(TALK) 요금제’와 ‘시니어톡 요금제’를 맞춤 준비했다. 두 요금제는 하루 기본요금으로만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간단한 인터넷 서핑 등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2명 이상 함께 해외여행을 간다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로밍 데이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제 ‘투게더 할인 스마트로밍 데이터’도 있다.

◆장거리 운전도 스마트하게

고향 방문길이나 국내 여행을 위해 장거리 운전에 나서는 이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새로운 모바일 내비게이션을 이용해보길 권한다. 올해 LG유플러스와 KT가 함께 선보인 ‘원내비(ONE NAVI)’와 기존 모바일 내비 강자인 SK텔레콤의 T맵이 대표적이다.

특히 T맵은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 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 ‘누구’를 탑재한 ‘T맵x누구’를 출시했다. 경로 안내 및 수정, 음악 재생, 날씨 정보, 뉴스 등을 음성으로 제공한다. 화면 터치 없이 말로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고 있다.

‘원내비’도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탑재해 반응이 좋다. 대표적으로 ’교차로 안내’는 교차로 진출입시 동영상처럼 움직이는 실사이미지를 통해 경로를 안내해준다. 경로 ‘음성안내’도 가능하다. 이 밖에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안내, 목적지에 특정시간에 도착하기 위해 출발시간을 예측해서 알려주는 타임머신, 블랙박스, 전국 1만여지점 교차로 실사 사진 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사물인터넷으로 보안과 애완동물 관리까지

스마트 홈 서비스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반려동물 IoT’를 내놨는데 서울시 수의사회 공식 추천 상품으로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광각 카메라에 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 설정 등 반려동물이나 집 보안에 특화된 기능을 갖춰서 장기간 집을 비우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114에 이런 기능이?

번호안내 서비스인 114도 잘만 참고하면 여전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114를 운영하는 KT CS와 KT IS는 추석연휴를 맞아 ‘멀티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휴 기간 동안 고객 문의가 많은 생활편의 정보를 전화번호와 함께 알려준다. 114는 과거 연휴 기간 접수된 문의 전화를 분석해서 휴게소 맛집, 차량 무상점검센터 같이 고객 문의가 많은 생활정보DB를 새롭게 구축했다.

연휴 기간 동안 114에서는 전국에 분포돼 있는 휴게소 맛집(332곳), 동물병원(1103곳), TV맛집(8611곳), 마트 휴무일(575곳)을 안내한다. 음식물쓰레기 수거일, 버스 및 여객선 출발시간과 같은 교통정보도 안내 받을 수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