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타이어, 토요타 캠리에 초고성능 '키너지 GT' 공급

입력 : 2017-10-10 19:07:58 수정 : 2017-10-10 19:07: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한국타이어가 토요타의 승용차 모델 캠리에 초고성능 타이어인 ‘키너지 GT’(사진)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키너지 GT는 장거리 고속 주행에 적합한 초고성능 타이어로 뛰어난 제동력을 발휘하고 소음 또한 최소화했다.

한국타이어는 토요타와 2013년 코롤라를 시작으로 이번 캠리까지 총 10개의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캠리는 1982년 출시된 이후 미국 시장에서 15년 연속 승용차 판매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에 한국타이어는 캠리의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모든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과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인 토요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 확대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3대 완성차 브랜드를 포함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