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달의소녀, 미국서 통했다… 아이튠즈 K팝차트 줄세우기 기염

입력 : 2017-11-02 13:15:11 수정 : 2017-11-02 13:15: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이달의소녀 두 번째 유닛 오드아이써클이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발매된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의 리패키지 앨범 '맥스 앤 매치'(Max&Macth)는 지난 1일(한국시간 기준) 미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트와이스의 'twicetagram'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또 앨범 차트에 이어 송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스위트 크레이지 러브'(Sweet Crazy Love)가 2위, 수록곡 '언커버'(Uncover) 5위, '오디디 프론트'(ODD Front) 7위, '에이디디'(ADD)가 1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 차트에서 타이틀곡 뒤로 수록곡을 줄 세우는 기염도 토했다.

이어 호주 차트에서도 '스위트 크레이지 러브'(Sweet Crazy Love)가 2위, '언커버'(Uncover) 11위, '오디디 프론트'(ODD Front)가 12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국가 아이튠즈 POP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면서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김립, 진솔, 최리 3인조로 구성된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은 '이달의 소녀 1/3(희진, 현진, 하슬, 비비)'에 이은 두 번째 유닛으로 미니 앨범과 리패키지 앨범이 연속으로 해외 차트 TOP10에 오르는 등 완전체 데뷔 전부터 강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특히 이달의 소녀 해외 팬들을 겨냥한 현지화 전략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이달의 소녀 콘텐츠를 매번 SNS를 통해 올릴 때마다 해외 팬들을 위한 외국어 번역 멘트를 매번 동시 업로드 함으로써 전 세계 팬들과 거리감 없이 소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니앨범 '믹스 앤 매치'(Mix & Match)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기에 더욱더 큰 의미"라며 "국내외 팬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