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현장] '데뷔 99일' 워너원, 초심 담아 돌아온 괴물 신인

입력 : 2017-11-13 16:18:26 수정 : 2017-11-13 16:29: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역대급 괴물신인의 컴백이다. 워너원이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로 가요계에 돌아왔다.

13일 오후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워너원의 새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 컴백 언론 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워너원 전 멤버(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가 참석해 새 앨범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정식 데뷔 3개월만에 발매하는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이다. 멤버 옹성우는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 연습생 신분에서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투표로 워너원이 하나가 됐다. 많은 사랑을 받고, 컴백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 무척 행복하다”는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다니엘은 “데뷔 후 팬미팅이나 해외 공연을 많이 했다. 해외에서도 저희 워너원을 사랑해주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이 특별하게 다가왔다. 항상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답했다.

앨범 명에 대한 질문에 황민현은 “프리퀄, 말 그대로 데뷔 전 이야기를 담아냈다. 누구나 혼자일 때 불완전함을 느끼고 고민도 많은데 하나되고 함께 있을 때 더 아름다워 질 수 있다는 의미”라면서 “데뷔 앨범은 타이틀 곡 제목 ‘에너제틱’처럼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었다. 막 데뷔한 신인의 패기와 열정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그 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데뷔 전 고민과 미래에 대한 갈망을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또한 “프리퀄이기도 하지만 계절감 멜로디 대중이 따라하기 쉽게 준비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워너원은 이번 앨범을 통해 청춘의 성장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워너원으로 하나가 되기 전, 혼자라 느끼는 ‘불완전함’부터 시작되는 이번 앨범은 두 가지 버전 퍼플 컬러의 ‘WANNA’ Ver.과 와인 컬러의 ‘ONE’ Ver.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담았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Beautiful’은 두 가지 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됐다. ‘Movie’버전과 ‘Performance’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워너원의 색다른 모습과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한 편의 영화 같은 무비 버전과 곡의 무드를 아름답고 디테일한 동작으로 표현한 퍼포먼스 버전으로 제작됐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질문에 윤지성은 “앨범 활동을 하는 기간이 길지 않아서 팬분들에게 워너원의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기 위해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며 “연기를 해 본 멤버도 있었고, 처음인 멤버도 있었다. 촬영 이후 연기의 매력을 느낀 멤버도 있었다. 처음엔 어색하고 긴장도 많이 했는데 다들 열심히 잘해줘서 멋진 영상이 나온 것 같다. 특별히 배우 차승원 선배님께서 출연해 주셔서 영광이었고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며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 활동 각오를 묻는 질문에는 “워너원이 데뷔한지 3개월이다. 짧은 시간 활동한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올해 너무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셨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받았던 많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열심히 활동하는 것이 이번 앨범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워너원 멤버들은 “겨울인만큼 따뜻하게 마음을 녹여드리겠다” “항상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겠다” “초심 잃지 않고 겸손하고 정직하게 활동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워너원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Beautiful’은 혼자였던 과거의 두려움과 간절한 그리움으로 표현되는 바람에 대한 이야기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강렬한 힙합 비트에 애절한 목소리와 더불어 아름다운 시간, 아름다웠던 존재를 그리워하는 노랫말이 어우러진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eatuful’외에도 Intro곡 Nothing Without You, 갖고 싶어, Twilight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한편 워너원의 프리퀄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는 오늘(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이날 오후 7시 엠넷과 tvN에서 동시 방송되는 컴백쇼로 신곡 ‘Beautiful’ 첫 무대를 공개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김두홍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