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방문위,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입력 : 2017-11-22 18:40:59 수정 : 2017-11-22 18:40: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소와 친절…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전경우 기자] 한국방문위원회는 23일 서울 중구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랜드홀에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출입국및 세관,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접점에서 외래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57명의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될 예정이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으로 시작되는 이번 위촉식은 ‘미스터 스마일’로 불리는 정세균 국회의장의 축하영상, 한류스타 홍종현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종사자 미소국가대표에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우수 호스트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위원회는 이번 위촉을 계기로 에어비앤비와 함께 방한 외래객 편의 서비스 개선과 한국 관광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손님 맞이 준비를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현재까지 855명(23일 위촉예정자 포함)이 각자의 분야에서 친절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