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샵 베트남에서도 통했다

입력 : 2017-11-28 17:13:54 수정 : 2017-11-28 17:13: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한국 뷰티 제품과 KPOP 상품을 이렇게 쉽게 쇼핑할 수 있다니 놀라워요”

G마켓이 지난 11월 08일 베트남 호치민 젬 센터(Gem Center)에서 열린 '2017 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박람회(KBEE 2017)’에 참가해 베트남 및 동남아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지원을 받아 박람회에서 O2O 부스를 열고, G마켓 글로벌샵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KPOP, K뷰티, 태양의 후예 캐릭터 상품, 라인 및 카카오 캐릭터 상품 등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역직구 판매 인기 상품을 전시했다.

G마켓은 글로벌샵과 한국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현장에서 G마켓 글로벌샵 앱 다운로드 후 신규회원 고객으로 가입하면 한류 캐릭터 상품을 증정했다. G마켓 부스에서 사진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방문객에게도 한류 캐릭터 상품을 증정했다. 행사 기간 내 G마켓 글로벌샵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행사 홍보대사인 아이콘 공연 및 송지효 팬사인회 VIP 티켓을 증정했다.

실제 박람회가 열린 3일 간 약 3000여명의 방문객이 G마켓 부스를 찾는 등 현지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간 내 약 700명이 신규 가입했고, 인스타그램 이벤트에서는 약 100명이 팔로워하는 성과를 냈다. 베트남 인플루언서들이 G마켓 부스를 방문, 관련 영상 및 사진을 올려 각각 5091회, 3144회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26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한 인플루언서는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람회 기간을 전후해 G마켓 글로벌샵 일 평균 방문자수가 전주대비 10% 성장하는 등 트랙픽도 급증했다.

현장에서 회원 가입 및 온라인 구매까지 연결되는 등 실제 마케팅 효과도 컸다.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은 상품은 K뷰티와 한류 상품이었다. ‘메디힐 마스크팩’ ‘라네즈 플레이노모어 인텐스 립 젤’ 등 뷰티 상품과 워너원, 세븐틴,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의 앨범과 굿즈 등이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본부장은 “포스트차이나라고 불릴 정도로 베트남에서 한류의 영향이 상당히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글로벌샵을 알리는 기회가 됐을 뿐 아니라, 실제 수많은 방문객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현장에서 바로 결제까지 이어지는 큰 성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도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