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독립유공자에게 보청기 지원… 국민은행, 사랑의 달팽이에 1억원 기부

입력 : 2017-11-28 18:53:24 수정 : 2017-11-28 18:53: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독립유공자 및 6.25 참전유공자 소리찾기’사업 지원을 위해 (사)사랑의 달팽이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KB국민은행 구승열 상품본부장, 국가보훈처 이남일 복지증진국장, (사)사랑의 달팽이 정해형 부회장이 참석했다.

‘독립유공자 및 6.25 참전유공자 소리찾기’ 사업은 고령으로 청력이 어두운 독립유공자와 한국전쟁 참전 중 청력을 상실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참전유공자에게 보청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가보훈처에서 전국의 보훈지청을 통해 독립유공자와 참전유공자 99명을 선정하고, KB국민은행의 후원을 통해 (사)사랑의 달팽이는 선정된 국가유공자에게 보청기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국가유공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2013년부터 국가보훈처와 연계해 (사)사랑의 달팽이, (재)함께하는 나라사랑 등의 기관과 함께 보청기를 지원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 및 6.25 참전유공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잘 들리지 않아 일상생활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이번 보청기 지원으로 가족 및 이웃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ykang@sportsworldi.com

28일 KB국민은행 구승열 상품본부장(왼쪽 첫번째), 국가보훈처 이남일 복지증진국장(왼쪽부터 두번째), 사랑의달팽이 정해형 상임부회장(왼쪽부터 세번째)이 기증식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