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에픽하이, 데뷔 14년 만에 첫 LP 출시 ‘2000장 한정 판매’

입력 : 2017-12-07 11:14:13 수정 : 2017-12-07 17:31: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에픽하이가 데뷔 14년 만에 자신들의 이름을 건 첫 LP(long-playing record)를 출시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에픽하이의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LP의 정식 판매를 알렸다. 오후 3시부터 YG이샵을 통해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특히 2천장 한정 판매되는 만큼 소장 가치를 높인다.

에픽하이가 3년 만에 발매한 정규 9집은 더블타이틀곡 ‘연애소설’ ‘빈차’를 포함해 총 11곡이 포함된 웰 메이드 앨범이다. 지난 10월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1위를 모두 휩쓸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또 미국 빌보드는 “이 앨범을 통해 에픽하이는 아티스트로서 느끼는 책임감, 각자 삶에 대한 경험 등을 표현했다. 다양한 시도로 한국 대중음악의 경계를 허물었다”라고 호평했다.

이처럼 국내외 팬들은 물론, 유력 매체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에픽하이는 이에 보답하고자 음원, 음반에 이어 LP까지 제작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최근 타블로는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평생 LP를 수집해온 DJ투컷. 막상 우리의 앨범은 LP로 나온 적이 없다며 늘 아쉬워했다”고 토로한 바 있다.

멤버들의 간절한 바람대로 드디어 소원을 성취한 에픽하이의 9집 LP는 21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