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키프로스 특급' 발렌티노스, 다시 한 번 강원FC 유니폼 입는다

입력 : 2017-12-21 10:54:55 수정 : 2017-12-21 10:54:5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강원FC 제공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강원FC의 ‘키프로스 특급’ 발렌티노스가 돌아온다.

프로축구 강원FC는 21일 “지난해 겨울 강원FC에 합류해 시즌 초반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우측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시즌을 접어야 했던 발렌티노스가 재활을 마치고 다시 한 번 강원FC 유니폼으 입는다”고 밝혔다.

발렌티노스는 “재활 기간은 심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힘든 시기였다. 처음으로 당한 큰 부상이었다. 매우 긴 시간 동안 그라운드에 서지 못했다. 이번 부상으로 많은 것을 배웠다. 구단에서 재활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도움을 줬다. 정말 감사하다”면서 “이탈리아에서 재활을 할 때 매일 구단 직원과 매일 나의 재활 진행 상황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성공적으로 재활을 마친 지금, 피치로 다시 복귀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 구단과 나를 도와준 직원에게 큰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재활 과정을 설명했다.

발렌티노스는 키프로스를 대표하는 명품 수비수다. 지난 2010년 20세의 나이로 일찌감치 키프로스 국가 대표 데뷔전을 치렀다. 2012년에 키프로스 올해의 유소년 선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A매치에 통산 14경기 출전해 1골을 기록했다.

발렌티노스는 지난해 강원FC에서 부상 전까지 7경기에 출장해 1골을 기록했다. 팀이 치른 전 경기에 나서 맹활약을 펼쳤다. 팬 서비스도 만점이었다. 시즌 막바지 동료들을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는 등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발렌티노스는 “지난해에 구단과 나의 꿈이 잘 맞아서 입단을 결심했다. 시즌 초반 팀에서 이탈하면서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공수에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며 “목표는 지난해에 시작한 일을 성공적으로 끝내는 것이다. 다시 건강해지고 더 강해져서 돌아왔다. 팀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young0708@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