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1월 15일자

입력 : 2018-01-14 18:27:36 수정 : 2018-01-14 22:02: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2)승리나 성공의 여세를 몰아 계속 나아감.

6)고려 문종 때, 박인량이 지은 설화집. 우리나라 최초의 설화집으로, 현재는 전하지 않으며 여기 수록되었던 설화 열편이 삼국유사 등에 전함.

8)오늘의 아재 개그, 신나게 술마신 뒤 토하고 싶어도 이불엔 절대 불가라는 뜻의 사자성어는?

10)신문이나 잡지 등에 싣기 위하여 보낸 글. 다음은 김 기자가 보낸 ○○○의 요지이다.

11)연료로 사용하는 기체. ○○ 밸브를 열다.

12)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시의 네 가지 간지. 혼인을 정한 뒤에 신랑의 사주를 적어 신부집에 보내는 간지.

13)한집안의 사사로운 일. 남의 ○○○엔 가능하면 관여하지 말아야 한다.

15)실제의 시험에 대비하여 그것을 본떠서 실시하는 시험.

18)가축의 질병에 대한 진찰과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

20)여러 가지가 오밀조밀 어울려 예쁜 모양. ○○○○하게 꾸며 놓은 방.

▲세로풀이

1)흐르는 물. 세월은 마치 ○○와 같아서 어느새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

2)싸움에서 이겼을 때에 치는 북.

3)키가 큰 몸.

4)먹은 음식물을 토함. 게움.

5)경주, 경영, 경조, 경마 등 그 속도를 겨루는 경기의 총칭.

7)다른 사람이나 사회 일반에 대해서 배려하지 않고 자신의 이익이나 행복만을 고집하는 사고방식.

9)보통 사람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미루어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이상야릇함. 피라미드는 세계 7대 ○○○○의 하나이다.

12)고려 가요의 하나. 작자·제작 연대 미상으로, 아버지의 사랑보다 어머니의 사랑이 더 크고 지극함을 낫과 호미에 비유하여 읊은 노래.

14)물을 깨끗하게 하는 장치·기구.

16)부모를 여의거나 부모에게 버림받아 몸 붙일 곳이 없는 아이.

17)의욕이나 자신감 따위로 가득 차서 굽힐 줄 모르는 기세. ○○를 꺾다.

19)국수·새끼·실 따위를 사리어 감은 뭉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