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앱솔루트 '숨김없는 보드카' 캠페인 위해 직원이 벗었다

입력 : 2018-02-07 13:17:15 수정 : 2018-02-07 13:17: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류근원 기자] 앱솔루트 보드카가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숨김없는 보드카'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누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앱솔루트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지속성과 투명성을 ‘누드’라는 가장 진보적이면서도 파격적인 방식을 사용해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누드를 통해 앱솔루트만의 재치와 유머로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면서 흥미를 자극하는 동시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숨김없는 보드카’라는 영상 제목에서도 드러나듯 최상의 품질을 지닌 보드카가 완성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숨김없이 공개한다. 이를 위해 스웨덴에 위치한 앱솔루트 본사 임직원 28명이 함께 영상에 등장한다. 이들은 누드로 출연해 공장에서 일하는 모습과 출근 하는 모습에서 앱솔루트의 제조, 공정과장을 재치있게 보여주면서 브랜드 핵심 가치인 제품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특히 인위적으로 연출되고 다듬어진 모습이 아니라 꾸미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앱솔루트 제품 생산 과정을 대담하고 도발적으로 표현해 냈다는 평가다.

영상은 실제 제품이 생산되는 지역인 스웨덴 아후스를 배경으로 원재료가 수확되고 제품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시간 순서대로 보여준다. 각 제조 과정마다 전라의 인물이 등장해 과정 하나하나를 설명하는 모습에서 브랜드가 지향하는 투명성을 가장 직관적이면서도 익살스러운 방식으로 엿볼 수 있다.

또한 앱솔루트 브랜드의 신념인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가치도 담아냈다. 앱솔루트는 앱솔루트만의 혁신적 기술인 탄소 중립 과정(CO2 neutral process)을 통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최소화하는데 이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주며 앱솔루트가 추구하는 투명성과 진정성을 전달한다.

나아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투명하게 알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제품 원재료부터 병입 과정까지 생산 과정을 비롯해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책임지는 브랜드의 지속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앱솔루트의 핵심가치인 제품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보다 창의적이고 재치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모든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무가 있는 만큼 앱솔루트는 앞으로도 이를 강조하고 전달하는 선도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앱솔루트의 글로벌 캠페인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의 ‘the Vodka with Nothing to Hide’ 영상은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