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새드 vs 해피?… 엔딩, 그것이 궁금하다

입력 : 2018-04-29 18:54:10 수정 : 2018-04-29 16:02:2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가영 기자] MBC 월화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사진)’가 오는 5월 1일 방송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종영을 앞둔 시점에서 ‘유혹게임’을 둘러싼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며 ‘션태커플’이 최대 위기에 직면하는가 하면, 원작 소설인 ‘위험한 관계’에서도 남자 주인공이 죽음을 맞이했다는 점에서 ‘위대한 유혹자’의 결말이 새드엔딩으로 귀결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급기야 애청자들은 드라마 곳곳에 엔딩을 암시하는 복선들이 깔려있다며 해피엔딩 대 새드엔딩 구도로 나뉘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별자리의 죽음 : 우도환 죽음 암시?

새드엔딩을 주장하는 시청자들은 그 복선을 시현의 말과 행동에서 찾고 있다. 15회 방송에서 시현은 태희와 천체관측 데이트를 즐기던 중 자신의 별자리인 ‘양자리’가 가을 별자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때 시현은 ‘지금은 양자리를 볼 수 없다’는 태희의 말에 “수명이 다한 거야? 죽은 거야?”라고 물으며 ‘뇌순남 매력’을 폭발시킨다. 그러나 시청자들은 이 같은 시현의 발언이 그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풀이해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다.

▲꽃태희의 등판 : 션태커플 꽃길행 예약?

해피엔딩을 주장하는 이들은 태희의 말과 행동에서 복선을 찾고 있다.

22회, 태희는 꽃잎을 잡지 못하고 시무룩해진 시현의 모습을 바라보다가 그의 손 위에 자신의 손을 포갠다. 자신이 직접 꽃잎이 되어준 것. 더욱이 이어진 장면에서 시현과 태희가 손을 맞잡고 행복한 표정으로 ‘꽃길’을 걷는 광경이 그려진 만큼, ‘션태커플’의 사랑 역시 꽃길행이 될 것이 확실하다는 의견이다.

이처럼 ‘위대한 유혹자’의 애청자들은 저마다의 해석으로 ‘션태커플’의 행보를 점쳐보고 있다. 이에 남은 4회에서는 어떤 전개가 펼쳐질지, 또 어떤 결말이 그려질지 궁금증을 높이며 ‘위대한 유혹자’의 마지막 방송에 관심이 집중된다.30일 밤 10시에 29-30회가 방송된다.



사진= MBC ‘위대한 유혹자’ 캡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