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8-10-11 13:51:01, 수정 2018-10-11 13:51:03

    “아련한 소년미”…스트레이 키즈, ‘아이 엠 유’에 담은 성장 이야기

    •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아이 엠 유(I am YOU)'의 단체 티저를 최초로 공개하고 아련한 분위기와 함께 소년미를 드러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신인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오는 22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유'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컴백한다는 소식을 전해 이목을 모았다. JYP는 11일 0시 JYP와 스트레이 키즈의 각종 SNS 채널에 신보 '아이 엠 유'의 비주얼 콘셉트를 짐작하게 하는 단체 티저 이미지 2종을 깜짝 공개했다.

       

      티저 속 스트레이 키즈 아홉 멤버들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정면을 응시하며 청량한 매력을 발산했다. 다른 티저에서는 어슴푸레한 옥상에서 아날로그 TV, 오락기 등을 소품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이번 티저에는 'YOU MAKE STRAY KIDS STAY'라는 문구가 담겨 앨범 '아이 엠 유'가 갖는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9일 새 앨범 '아이 엠 유'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컴백에 박차를 가했다. 미니 3집 '아이 엠 유'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YOU', '편', '해장국', 'Get Cool', '극과 극', '0325', 'Mixtape#3 (CD ONLY)' 등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들은 올해 1월 발표한 프리 데뷔 앨범 'Mixtape', 3월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에 이어 이번 미니 3집 '아이 엠 유' 역시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타이틀곡 '아이 엠 유'는 데뷔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 미니 2집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를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팀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또다시 작사, 작곡을 맡아 눈길을 모은다. 나와 똑같은 고민을 가진 '너', 나와 함께 꿈을 이뤄가는 '너', 나에게 의지가 되는 '너' 등 '너'와 함께 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고, 그러한 과정 속에서 참된 나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는 공감 메시지를 담았다.

       

      정체성 찾기의 방황을 담은 데뷔 앨범, 이에 대한 고민과 탐구,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담은 미니 2집에 이어 이번에는 이같은 과정들을 통해 한층 '성장'한 스트레이 키즈의 면모와 음악적 전개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앨범 발매를 하루 앞둔 21일 오후 6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올림픽홀에서 컴백 기념 쇼케이스 'UNVEIL [Op.03 : I am YOU]'를 개최한다. 쇼케이스에서 미니 3집 '아이 엠 유' 타이틀곡 및 수록곡들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고 '2018 가요계 최고 신인'의 면모를 과시할 전망이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