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9-01-04 03:00:00, 수정 2019-01-03 14:42:05

    한화큐셀 골프단 2000년생 KLPGA 루키 임희정, 성유진 영입

    •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지난 2011년 3월 창단하여 7년간 한화그룹 후원에 이어, 2018년부터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의 후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한화큐셀골프단’이 2019년 신규선수로 KLPGA 루키 임희정(19), 성유진(19)을 영입했다.

      성유진, 임희정. 한화큐셀골프단 제공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업계에서 셀생산 세계 1위, 주요 시장 시장점유율 1위, 수익율 업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명실공히 세계 1위 태양광 기업이다. 한화큐셀의 주요 시장은 미국, 일본, 한국, 유럽 등이다. 주요 시장이 LPGA, KLPGA, JLPGA 활동 영역과 일치해 브랜딩 효과 및 마케팅 활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 한화큐셀의 회사 및 제품 브랜드 파워도 골프단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골프단을 직접 후원하고 있다.

       

      한화큐셀골프단은 기존 LPGA에서 활동 중인 김인경, 지은희, 하루 노무라, 신지은, 넬리 코다, JLPGA에서 활동중인 이민영2, 윤채영 그리고 KLPGA 활동 중인 김지현, 이정민 외에 이번에 KLPGA 특급 유망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임희정, 성유진 영입하였다.

       

      또 한화큐셀골프단은 2018년도 계약만료 대상자였던 김인경, 지은희, 하루노무라, 신지은, 넬리코다, 이민영2, 윤채영, 김지현 등 최정상급 골퍼 8명의 재계약도 진행해 2019년도에 총 11명 선수단을 꾸리게 되었다.

       

      임희정은 2015년에 국가대표 첫 발탁을 통해,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단체전 은메달을 흭득을 비롯, 베어크리크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우승 등 주요 아마추어 대회 다수의 우승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KLPGA 2019 정규투어 시드전 최종 2위를 기록하였다. 성유진은 18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KLPGA 2018 제1차 그랜드 · 삼대인 점프투어 9차전 우승을 기록한 바 있으며, 정규투어 시드전 최종 4위를 기록하였다.

       

      임희정은 “어릴 때부터 한화선수가 되고 싶었는데, 루키 첫 시즌부터 함께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동갑내기 친구인 성유진과 함께 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며 올 시즌 목표는 신인상과 더불어 1승을 위해 매 경기 최선을 다 하는 것이다”고 입단소감을 밝혔다.

       

      성유진은 “한미일 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하고 계신 선배들과 한 식구가 된 것이 매우 기쁘고, 막내로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팀에 동기가 있다는 것도 큰 위안이 되며 신인왕 경쟁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화큐셀골프단은 지난 2011년 창단 이후, 소속 선수가 LPGA 13승 / KLPGA 9승 / JLPGA 3승 / LET 1승 등 총 26승을 달성하였으며, 명문 골프팀으로 발돋움 하였다. 김지현, 윤채영, 신지은, 넬리코다 등은 한화소속으로 투어 첫 승을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김인경, 지은희, 하루 노무라 등 한화소속으로 선수들이 다시 우승을 하는 등 체계적인 선수단 지원방안을 통해 성장해 왔다.

       

      한화큐셀골프단은 금번 임희정, 성유진 영입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을 지속함과 동시에 골프단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한화큐셀 김희철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시장 지위 강화를 위해 스포츠를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주요 시장과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