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워너원 ‘Nothing without you (intro)’ 저작권료 옥션 추가 공개

입력 : 2019-02-07 09:42:31 수정 : 2019-02-07 09:42:3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배진환 기자]

 

국민그룹 워너원의 ‘Nothing without you (intro)’ 저작권료 옥션이 추가 공개됐다.

 

세계 최초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지난달 28일 ‘Beautiful’에 이어 워너원의 곡 ‘Nothing without you (intro)’의 저작권료 옥션을 4일 공개했다. 저작권료 옥션에 한 아티스트 곡이 2주 연속 옥션에 오르는 것은 이번이 처음. 그만큼 워너원 저작권료 옥션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 상황이다. 앞서 진행된 워너원 ‘Beautiful’ 저작권료 옥션은 뜨거운 반응속에 경쟁률 282%, 최고 낙찰가 60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옥션시작가 2만 5000원 대비 2400% 상승된 역대 최고 상승 기록이다. 이에 추가 공개된 ‘Nothing without you (intro)’의 옥션 결과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워너원은 국내외 많은 팬들의 사랑과 아쉬움 속에서 화려한 활동의 막을 내렸다. 그러나 워너원을 향한 팬들의 응원과 관심은 여전히 저작권료 옥션을 비롯해 음원, 방송,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창작 아티스트와 음악을 사랑하는 팬, 투자자가 저작권료를 공유하고, 일반인 누구나 원하는 금액에 구매가 가능하다. 팬들이 옥션을 통해 상승시킨 금액의 50%는 창작 아티스트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는 K팝의 생태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된다. 옥션 참여자들은 해당 음악의 저작권료 수익을 받는 동시에 음악 창작 생태계에도 기여할 수 있다.

 

팬들은 원작자 사후 70년간 보장되는 저작권의 특성 상 좋아하는 곡을 평생 소장하고 기념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이 따르고 있다. 또한, 팬심 차원에 그치지 않고 창작자를 후원하며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으로 얻게 되는 저작권료 수익도 또 다른 호응의 이유다.

 

한편, 워너원의 ‘Nothing without you (intro)’ 옥션은 8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저작권료 옥션은 매주 새로운 곡으로 진행된다.

 

jba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