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미술작가 허승연, 개인전 개최

입력 : 2019-05-30 03:00:00 수정 : 2019-05-29 13:19: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대한 기자] 미술작가 허승연이 개인전을 개최하고 관객들과 만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서울 종로구 율곡로 갤러리아트링크에서 허승연의 개인전이 개최된다. 그는 다양한 작품들을 이곳에 전시할 예정이다.

 

허승연의 작품에 대해 김종근 미술 평론가는 “허승연의 작품에는 아주 흥미로운 날 것의 생선들이 화폭에 비린내처럼 살아있다. 그중 하나는 화폭에 이미지 구성법이 여느 작가들과는 좀 색다르다는 사실”이라며 “보통 전체적인 풍경이나 장면을 옮기는데 그는 특정한 장면을 포착하여 그 부분을 간결하게 요약하는 특성을 드러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가 말하는 화술은 다분히 덜 직접적이고 은유적이다. 더 이상의 부연설명도 상황에 대한 시그널도 첨부하지 않는다. 또한 언제나 노출된 상황의 몇 문장만으로 화폭을 만드는 대담한 독창성과 기량을 거느리고 있다”고 전했다.

 

또 “허승연은 아주 빈번하게 거울 속에 자신의 모습을 끌어다 놓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나르시스 적인 화술의 풍경 법을 즐겨 애용한다. 때론 거칠고 터프한 붓질로 지체하지 않고 토해낸다”며 “절대 과하지도 않고 너무 드러내 천박하지도 않은 여자의 소소한 일상의 은근한 노출이 아름답다”고 언급했다.

 

kimkore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