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햇반의 A부터 Z까지”… 충북 진천 ‘햇반 뮤지엄’ 개관

입력 : 2019-06-04 03:00:00 수정 : 2019-06-03 17:48: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CJ제일제당이 4일 충북 진천 CJ블로썸캠퍼스 홍보관 내에 햇반 체험형 공간 ‘햇반 뮤지엄’(사진)을 연다.

‘햇반 뮤지엄’은 쌀에 대한 모든 정보와 국내 식문화 변천사 등 체험형 콘텐츠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2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햇반홀’은 정미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연출한 곳이다. 쌀의 역사에서부터 밥 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혁명에 이르기까지 쌀과 밥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만져보며 흥미진진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햇반 스마트팩토리’는 햇반이 생산되는 공정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제 가동 중인 햇반 공장이 바라다보이는 견학로를 따라 고압스팀으로 밥을 짓고 포장하는 공정까지 햇반이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과정을 볼 수 있다.

‘햇반 뮤지엄’내 ‘테크놀로지홀’에서는 비비고, 고메 등 CJ제일제당 대표 브랜드와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견학 신청은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내 CJ블로썸캠퍼스 투어 코너에서 가능.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