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꼽은 ‘항해’ 추천곡 눈길

입력 : 2019-10-04 10:28:37 수정 : 2019-10-04 10:28:3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열흘째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AKMU(악동뮤지션)의 이수현이 ‘항해’ 추천곡을 꼽았다.

 

4일 오전 10시 공식 SNS에는 이수현이 추천하는 AKMU 정규 3집 '항해'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됐다.

 

이수현이 추천하는 첫 곡은 '물 만난 물고기'. 이수현은 이 곡에 대해 '노래를 부르고 있는 나에게 매번 이야기 하는 노래, 우리가 노래하듯이 우리가 말하듯이 살길!'이라고 코멘트 했다. 

 

이찬혁은 이 곡과 동명의 소설도 발간했는데, 소설 '물 만난 물고기'는 앨범 '항해'와 연계성을 갖고 이야기를 확장시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두 번째로 '작별 인사'를 추천했다. 이수현은 직접 편곡에 참여한 '작별 인사'를 수록곡 중 가장 애착이 가는 노래로 꼽은 바 있다. 이수현은 '없는 아련한 추억도 만들게 되는 노래'라며 '그립고 쓸쓸한 감정이 찾아오기 때문에 감성적이고 싶을 때 들으면 좋아요'라고 설명했다.

 

이수현이 마지막으로 꼽은 추천곡 '시간을 갖자'는 이번 신보의 가장 마지막에 작업하고 합류한 노래다. '시간을 갖자'와 관련 수현은 '가장 새롭고 신선한 노래'라며 '극과 극의 감정선이 재미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수현의 추천곡에 이어 이날 오후 6시에는 이찬혁이 추천하는 '항해' 곡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AKMU는 지난달 25일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음원을 공개한 이후 가을 감성을 자극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