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스쿼시 나주영,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 결승 진출

입력 : 2022-06-18 18:52:04 수정 : 2022-06-18 19:07:0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제29회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개인전) BU17 부문에서 나주영(현 국가대표)이 한국 스쿼시 역사상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연맹은 지난 13일,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되는 제29회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개인전)에 선수단을 파견했다.  15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 최연소 남자 국가대표 나주영은 BU17 부문에 출전하여 한국 스쿼시 최초로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개인전)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해 코리아오픈 스쿼시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항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에 최종 선발되는 등 스쿼시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던 나주영은 이번 대회 결승에 진출하여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켰다.

 

 한편, 나주영과 함께 출전한 이종혁은 BU15 부문 준결승에 진출하여 말레이시아 선수와 풀세트 접전을 펼쳤지만, 아쉽게 패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여자부에서는 전아인이 GU19부문 8강에 진출하여 홍콩 선수와 치열한 경기 끝에 아쉽게 패하였다.

 

 나주영의 결승 경기는 19일에 시작되며, 태국스쿼시협회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연맹 관계자는 “청소년 주말리그, 청소년대표 강화훈련 등 지속적인 유소년 발굴과 육성을 통한 결과가 나주영 선수”라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스쿼시 유소년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응원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나주영 선수가 결승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진=대한스쿼시연맹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