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기관인 메트릭스(www.metrix.co.kr)가 웹사이트 주간순위를 집계한 결과,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7월을 코 앞에 둔 6월 넷째주에는 초딩들이 사이버 공간을 쥐락펴락했다.
대부분의 초등학교가 기말고사를 종료하면서 어린이가 주요 이용층인 게임포털이나 UCC 동영상 사이트에 트래픽이 대거 몰렸다. 특히 풀빵닷컴(pullbbang.com)의 경우 시험기간이었던 전주 대비 주간 하루평균 방문자수가 84.6%나 증가했다. 세이클럽(sayclub.com)이나 넥슨닷컴(nexon.com), 겜미르(gemmir.com) 등 게임 관련 사이트에도 10대들의 클릭 행렬은 이어졌다. 어린이다운 사용행태도 쉽게 확인됐다. 3D 아바타 채팅 사이트 퍼피레드(puppyred.com)는 지난주 대비 26.6% 늘어난 20만명을 쓸어모았다.
반면, 월말인 만큼 ‘어른’들은 급여지급이나 카드·공과금 납부 등으로 은행과 신용카드 사이트를 주로 기웃거렸다.
121만여명이 찾은 우리은행 홈페이지(wooribank.com)가 한주 동안 20.8%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에서 방문객 수 1위에 올랐고 뒤를 이어 신한은행(shinhan.com)이 106만여명을 확보하며 2위를 차지했다.
스포츠월드 김수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