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옥션, 종합 쇼핑검색사이트 어바웃 오픈

입력 : 2010-07-16 16:09:57 수정 : 2010-07-16 16:09: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옥션은 신개념 종합쇼핑검색사이트 어바웃( www.about.co.kr·사진)을 오는 20일 오픈한다.

 어바웃은 옥션·G마켓·인터파크·GS숍 등 종합쇼핑몰은 물론, 백화점·면세점 등 오프라인 기반 온라인쇼핑몰, 소호몰 등 총 3400여개 쇼핑몰이 입점해 컴퓨터·가전·패션·식품 등을 망라한 3000만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종합쇼핑검색사이트다.

 어바웃의 특징은 퀵바이 기능을 통한 빠른 검색에 있다. 속성별 검색을 구현한 퀵바이 코너는 모델명·규격 등 일반적인 상품 특성 외에도 재질·스타일·부품 종류 등 다양한 상품별 특징을 고객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렬해 정확한 상품을 찾아준다.

 어바웃은 또 ‘가격비교 최저가쇼핑’을 내걸고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입점사들이 고객에게 쿠폰 형태로 보상할 수 있게 하는 파트너 혜택 프로그램을 운영, 쇼핑고객이 2∼8%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어바웃은 연내 이미지 검색 기능도 도입한다. 이는 특정 상품을 선택해 그와 유사한 상품을 검색하면 색상·형태·질감 기준으로 유사 상품 이미지를 찾아준다. 원하는 상품 사진을 올려도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이미지검색은 국내 일부 포털이 색상을 중심으로 도입한 적이 있지만, 형태 및 질감 기준의 검색 기능까지 갖춘 것은 대형 쇼핑검색사이트에서는 처음이다. 어바웃은 연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 ‘손안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옥션 여민수 상무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다양한 상품을 좀 더 효과적이고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고객층이 늘어남에 따라 그간 축적한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쇼핑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스포츠월드 정정욱 기자

<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