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은빛 동화의 나라' 스키장, "스마트폰이 안내해줘요"

입력 : 2011-01-12 21:54:09 수정 : 2011-01-12 21:54:0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교통·날씨 자세한 정보는 물론
시설 소개·콘도 객실 예약까지
친구 맺어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올해 우리 주변을 강타했던 스마트폰 열풍이 스키장에도 번졌다. 주요 스키장마다 스마트폰을 통해 날씨정보, 웹캠 서비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했으며 스마트폰 어플도 출시해 기존의 서비스는 물론 증강현실을 통한 친구찾기, 고화질의 라이브캠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 시즌 한층 스마트해진 스키장을 모아보았다.

곤지암리조트의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 서브원 곤지암리조트-국내최초 스마트폰 어플 출시

모바일 웹(m.konjiamresort.co.kr)과 함께 국내 리조트 최초로 스마트폰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공동개발한 ‘곤지암리조트 모바일 앱’을 스마트폰 이용고객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며 스마트 스키장의 트렌드를 선도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는 리조트 전역에서 스마트폰의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시설안내는 물론, 친구찾기, 구조요청 등의 스마트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으며 실시간 날씨, 교통정보, 라이브캠, 가이드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중 라이브 캠은 LG유플러스의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인 고화질의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친구찾기 기능의 경우 곤지암리조트 뿐만 아니라 타 스키장에서도 즉석에서 친구를 맺은 후 증강현실을 통해 친구를 맺은 사람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앱스토어 또는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무주리조트는 모바일 웹 페이지를 통해 슬로프 실시간 웹캠을 제공한다.
▲ 무주리조트-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페이지 오픈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페이지 ‘엠무주리조트닷컴(m.mujuresort.com)’을 오픈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2G와 3G에서 동영상 호환을 지원함에 따라 무주리조트의 스케치와 영상, 이벤트, 객실, 골프장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겨울시즌을 맞이해 무주리조트의 실시간 영상을 제공받을 수 있는 웹카메라 서비스를 이번 달 말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객실예약에 따른 전자결재 서비스도 가능하게 된다. 트위터와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 대명리조트-리조트업계 최초로 모바일 예약시스템 제공

지난 5월부터 동종업계에서는 최초로 예약시스템을 포함한 모바일 홈페이지(모바일 웹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서만 객실예약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핸드폰을 통해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대명리조트 모바일 웹페이지는 핸드폰이 있는 대명리조트 회원 및 사이버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이루어진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의 경우 m.daemyungresort.com을 접속해 기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후 객실예약 및 변경 등이 가능하고, 일반 휴대폰의 경우(모든 통신사에서) 6888+인터넷 연결키를 누르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시 데이터통화료 외에 정보 이용료는 없으며 데이터통신요금제를 사용시 데이터통화료가 무료 혹은 60% 할인된다.

▲ 휘닉스파크-실시간 웹캠서비스에 객실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

지난 7월 실시간 웹캠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모바일 웹페이지(m.pp.co.kr)를 오픈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이상 강원도 평창), 휘닉스아일랜드(제주)의 정보 조회뿐 아니라 예약 및 결재까지 가능하다. 날씨뿐 아니라, 각종 이벤트, 패키지 및 이용요금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웹캠 서비스를 통해 슬로프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이로써 휘닉스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객실, 슬로프 및 부대시설 상황, 요금안내, 패키지, 이벤트, 교통, 날씨, 등의 정보와 예약 및 결재 등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트위터를 통해 방문객들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다.
▲ 오크밸리 리조트-트위터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현황 안내

스마트폰 사용 시 인터넷 주소창에 www.oakvalley.co.kr 또는 m.oakvalley.co.kr을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스캔하면 편리한 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리프트 앞 현장 라이브 캠으로 리프트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잔여 객실 현황, 스키장 관련 요금 정보, 편의시설 안내, 셔틀버스 이용 등의 실속 있는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트위터(@oakvalleyresort)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오크밸리의 여러 가지 소식과 현황을 접해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 엘리시안 강촌모바일 홈페이지 오픈은 물론 3D 스노보드게임까지

최근 대세인 스마트폰을 통해 만나는 엘리시안 홈페이지에서는 골프, 콘도, 무료셔틀버스 등을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볼 수도 있다.

아울러,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해 엘리시안의 각종 상품(스키, 콘도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날씨정보,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1:1 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며, 오픈 기념으로 각종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이외에도 엘리시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3D 스노보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12월 중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3D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인데, 중력을 이용해 스크린 터치만으로 다양한 스노보드 기술 구현이 가능하며, 난이도에 따라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기록을 갱신하는 형태의 게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경우 기자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