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승훈 "가장 노래 잘하는 가수는 김건모" 극찬

입력 : 2008-10-16 14:34:51 수정 : 2008-10-16 14:34: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라이벌 가수 김건모를 한국에서 가장 노래 잘하는 가수로 꼽았다.

 신승훈은 지난 1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 도사’에 출연해 “한국에서 가장 노래 잘하는 가수는 김건모라고 생각한다”고 극찬했다.

 신승훈은 이어 “김건모의 목소리는 타고 났다. 만약 ‘핑계’를 다른 사람이 불렀으면 그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했을 것이다”라며 “김건모는 한국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철금성(소위 쇳소리)을 타고 났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반면 자신에 대해서는 타고난 실력이 아닌 노력형이라고 평가했다. 신승훈은 “1집 ‘미소 속에 비친 그대’의 목소리는 내 것이 아니다”며 “발성을 연구하기 위해 타 가수를 모창했다”고 그간의 노력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자신의 목소리가 싫다”는 뜻밖의 고민을 들고 ‘무릎팍 도사’를 찾은 신승훈은 19년 동안의 인기비결,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미국 카네기 홀에서의 공연이 취소됐던 사연 등을 털어놓으며 강호동 못지 않은 입담을 과시했다. 

스포츠월드 탁진현 기자 tak0427@sportsworldi.com

<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