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강남역은 지금 이벤트 중…코필러 잘하는 곳 찾는 것이 중요하다!

입력 : 2014-08-21 16:42:15 수정 : 2014-08-21 16:42: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형수술은 아름답고 세련된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한 수단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찾아주는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 중 얼굴 가운데에 위치해 균형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곧고 오똑한 코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세련되게 만들어 지적이면서도 또렷한 인상을 준다. 반면에 뭉뚝하고 낮은 코는 순한 이미지를 줄 수는 있지만 어딘지 모르게 답답한 인상을 주기 쉽다.

과거엔 ‘무조건 성형한 티가 나게 높은 코’가 인기였다. 하지만 최근엔 자신의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 자연스러운 코 모양이 선호된다. 이를 반영하듯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만으로 감쪽같은 변화를 만들어주는 코필러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 리엔장 성형외과 김재우 원장은 “최근 들어서 단순히 특정 연예인들의 이목구비를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개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코필러의 수요가 높아졌다”며 “이에 따라 강남역등 성형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환자들을 모으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현명한 판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코필러 시술은 주사기를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주입해 볼륨감을 채워주는 방식이다. 별도의 마취와 절개가 필요하지 않다. 5~10분 내외로 시술 시간이 짧고 낮은 코와 매부리코 등 다양한 코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외과적인 수술절차가 없기 때문에 멍이나 흉터, 붓기에 대한 걱정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비용 측면에서도 기존의 성형 수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 특히 자연스러운 코 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코 성형수술 보다는 코필러를 선호한다.

주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흉터가지지 않고, 멍이나 부기가 거의 없어 시술 후 즉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비용도 경제적이어서 바쁜 직장인·학생이 많이 찾는 시술이다.

김재우 원장은 “코필러 시술에 앞서 인체에 주입되는 물질인 만큼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에서 승인한 안정성이 검증된 필러를 사용하는지 알아봐야 한다”며 “재시술이나 부작용 등 피해를 막으려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시술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간단한 시술이라고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시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며 “적어도 하루 정도는 술·담배를 피해야 하며 사우나·땀을 심하게 흘리는 운동도 자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