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갤럭시 알파, 아이폰5 디자인 도용?… 삼섬 "카드폰서 차용"

입력 : 2014-08-28 10:55:26 수정 : 2014-08-28 10:55: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알파가 공개된 가운데, 아이폰5 디자인 카피 의혹이 제기됐다.

미국 온라인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알파'의 모습에 "갤럭시알파의 디자인이 애플이 2년 전에 출시한 아이폰5와 비슷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자사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에서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은 아이폰5를 카피한 것이 아니라, 오리지널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인 2006년에 삼성에서 출시한 ‘카드폰’에서 차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문제는 삼성이 갤럭 시알파에 메탈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메탈 모서리를 아이폰5처럼 둥글게 깎은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알파는 다음달 10일 영국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알파는 영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차례대로 판매된다.

갤럭시 알파 소식에 누리꾼들은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처럼 둥글게 하긴 했네" "갤럭시 알파는 또 뭐지?" "갤럭시 알파, 삼성 카드폰은 또 뭐지" "갤럭시 알파, 삼성 카드폰 차용?" "삼성 카드폰 차용이라니 의심스러운데" "삼성 카드폰 어떻게 생겼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삼성전자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