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9.1 부동산대책 최대 수혜지,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입력 : 2014-09-02 16:01:25 수정 : 2014-09-02 16:01: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9.1 부동산 대책 주요내용은 ▲재건축 연한 축소 ▲공공. 임대 주택 공급 증가 ▲수도권 택지 공급 제한 ▲무주택 세대주의 청약가점제 폐지 ▲디딤돌 대출, 청약저축 등 금리 인하 등이다.

9.1 부동산 대책과 LTV, DTI 규제가 풀리면서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송도로 향하고 있다. 더 이상의 신도시를 건설하지 않겠다는 정부의 입장으로 판교신도시와 광교신도시 송도신도시 등은 그 입지가 단단해 질 것이다.

송도국제도시의 경우 평당 1800만원까지 거래됐던 분양가에서 거품이 빠져 1200~1300만 원 대로 거래되고 있고 있으나 이번 9.1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다시금 예전 분양가를 되찾지 않겠냐 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보고 있다.

송도에는 많은 아파트들이 분양하고 입주중이다. 송도 에듀포레푸르지오, 캠퍼스타운, 송도 더샵마스터뷰, 송도 호반베르디움, 인천 용현동 sk스카이뷰와 같은 분양 중이다. 이들 중에서도 분양가 및 단지 구성면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아파트가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다. 이 아파트는 송도 최대 동간거리와 낮은 건폐율로 최근 송도에서 분양한 아파트들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입주중인 더샵 그린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42층, 13개동, 전용면적 84㎡, 98㎡, 115㎡,125㎡ 총 1516세대 대단지이다.

더샵 그린스퀘어는 위치, 교통여건이 편리한데다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연세대, 인천대등 대학 캠퍼스가 속속 입주하면서 글로벌 교육특구로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국내최고층 동북아트레이드타워가 준공식을 가졌고 포스코건설, 삼성 바이오로직스, 포스코엔지니어링, 대우 인터내셔널, 코오롱 글로벌, 셀트리온, 동아제약, 앰코테크놀로지 등 글로벌 기업들도 송도로 이전 및 예정되어 있어 상주인구가 늘고 있고 부동산이 활력을 찾고 있다.

그 중심에 있는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의 단지 주변에는 학교용지가 4곳이나 있으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대상그룹 레지던스 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라 다양한 상업시설이 갖춰질 것이다.

이와 함께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과 지식정보단지역이 인접해 있고, 제3경인고속도로가단지 바로 옆을 지나가 인천공항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도 2017년 개통 예정되어 있다.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현 분양분에 한해 추가 혜택이 송도에서는 처음 생긴 만큼 서둘러 움직일 필요가 있다.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는 보안상의 문제로 예약(문의: 1600-5906) 후에 투어가 가능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