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다이어트, 이제 편의점에서 해결하세요!

입력 : 2016-05-04 05:00:00 수정 : 2016-05-03 18:51:3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여름을 앞두고 일반인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편의점 다이어트 식단이 주목받고 있다.

편의점 다이어트 식단은 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이 직접 도시락이나 간식을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바쁜 일상에서 손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영양은 물론 간편성까지 갖춰 관심을 끈다.

먼저 매일유업의 10가지 과일야채 100% 주스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하루 한 잔(200ML 기준)으로 하루 과일야채 권장량 부족분 200g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 200g은 1일 과일야채 권장량 620~690g(한국영양학회)에서 국민 일평균 섭취량 486g(2010 국민건강통계)을 제외한 값이다. 한 잔 열량은 80kcal로 높지 않다. 

점심에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이나 몸에 좋은 견과와 과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웰빙 간식도 인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이어트 도시락 ‘별미밥상-닭가슴살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이 도시락은 백미, 흑미, 단팥, 병아리콩, 울타리콩 등을 사용한 잡곡밥과 찐 닭가슴살, 연두부, 샐러드와 반숙란, 야채볶음 등으로 구성됐다. 이 외 4가지 잡곡(흑미, 팥, 병아리콩, 울타리콩)으로 지은 잡곡밥과 5가지 견과류(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을 섞고 표고버섯과 부추 양념장으로 맛을 낸 ‘4곡5견과 주먹밥’도 있다.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 고구마를 바로 쪄서 아무런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웰빙 간식. 여기에 ‘고구마츄’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선보인 ‘츄앤(CHEW&)’ 시리즈 중 하나인 ‘츄앤디저트 프룻앤넛츠’는 몸에 좋은 견과와 과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푸룬을 더한 ‘푸룬호두’와 단백질 분해요소가 많아 소화에 도움이 되는 ‘무화과호두’ 2가지로 선보였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