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안산, 부천 끌어내리고 중위권 진입할 수 있을까

입력 : 2017-08-25 18:17:06 수정 : 2017-08-25 18:17: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안산 그리너스 FC(이하 안산)가 26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부천FC(이하 부천)를 상대로 ‘KEB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27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안산은 지난 26R FC안양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막판 2골을 몰아치면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둘 뻔 했으나, 추가시간 안양에게 PK를 내주며 2:2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승점 1점에 만족해야했던 안산은 현재 5승9무12패(승점 24점)로 9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부천과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얻게 된다면, 앞 순위 팀들과의 승점 차가 6점 이내로 좁혀지면서 중위권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부천은 11승4무11패(승점 37점)의 성적으로 아슬아슬하게 플레이오프 순위권인 4위에 올라 있다. 5위 성남FC에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으로 앞서 있는 상황. 지난 26라운드 수원FC에게 리그 5경기 만에 승리를 거두었지만 이번 안산과의 경기에서 승점을 추가하지 못한다면 반등의 기회를 살리지 못하게 된다.

사실, 부천은 지난 여름 이적기간 이후, 오히려 8월 들어 열린 4경기에서 10실점을 하며 수비 조직력의 불안감을 드러냈다. 반면, 안산은 최근 고공행진 중인 라울(11득점)과 지난 경기 또 도움 1개를 추가해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장혁진(11도움) 등의 활약에 힘입어 최근 5경기 10득점을 기록 중이다.

또한, 최근 득점포가 살아나고 있는 한건용과 이적 후 빠른 적응력을 보이며 활약 중인 김병석, 홍동현, 조우진, 그리고 다소 기복은 있지만 젊음과 투지를 타고난 안산의 수비라인은 부천의 무뎌진 방패를 상대로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흥실 안산 감독은 “좀 더 많은 홈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주셔서 열정적인 응원을 해주신다면 선수들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며 홈경기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번 부천과의 홈경기 티켓 예매는 안산 공식 홈페이지(www.greenersfc.com)나 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를 통해 가능하며, 현장 구매는 경기 당일 안산 와~스타디움 서측과 동측 매표소에서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안산 그리너스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