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추석 황금 연휴를 위한 필수 구글 앱

입력 : 2017-10-03 10:54:15 수정 : 2017-10-03 11:21:0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길고 긴 올해 추석 연휴 기간 긴 여행을 떠나거나 가족과 함께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이들도 많다. 이들을 위해 유용한 필수 앱을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중심으로 살펴봤다.

◆명절 연휴 교통정보를 내 손안에 - 교통 정보 앱

연휴가 길어 교통 체증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겠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1일 통행량은 지난해 추석 대비 7.2% 증가한 447만 대로 예측됐으며 나들이객과 귀경객의 교통량이 동시에 집중돼 추석 전날과 당일 더욱 혼잡할 전망이다. 실시간 교통정보가 어느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앱 ‘전국도로’는 전국의 고속도로 소통 상황 정보와 구간마다 설치된 CCTV 화면을 제공한다.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확인하는 도로와 CCTV를 모아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교통속보 탭에서 정체, 사고, 도로 공사 작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국도로는 구글플레이에서 평점 4.1을 기록하며 한눈에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유소 위치와 가격도 꼭 필요한 정보 중 하나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주유소의 위치와 유가, 불법행위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주유9’를 활용하자. 위치모드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임의로 저장한 위치 기반으로 검색을 할 수 있고 고속도로 모드에서는 선택된 고속도로 별 정보를 알 수 있다. 불법행위 모드에서는 가짜 석유, 정량 미달 등의 불법행위를 저지른 주유소 및 일반 판매소 정보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24시간 영업, 편의점 유무 등의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며 구글플레이 평점 4.2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긴 연휴를 여행과 모임으로 즐기는 방법 - 여행∙모임 앱

긴 연휴 전은 언제나 바쁘다. 바쁜 일정 속 여유롭게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이 사치라고 느껴진다면 앱 ‘위시빈’을 사용해보자. 위시빈은 여행 일정을 쉽게 짤 수 있도록 21만개 이상의 여행 일정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자유여행 등 사용자가 원하는 여행 테마별 일정을 찾을 수 있다.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마련돼 있어 여행기, 명소 리뷰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나눌 수 있고 동행 구하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일정을 다운로드 하면 데이터 사용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를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환율을 계산해 여행 예산을 자동으로 합산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4.2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소모임을 통해 나만을 위한 아주 특별한 추석 연휴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앱 ‘소모임’에서는 등산, 자전거, 기타, 영화,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동호회들이 오프라인 정기 모임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교, 인맥을 포함한 수많은 소모임과 수백개가 넘는 정기 모임이 매주 진행 중이다. 사용자의 지역 내 동호회가 우선적으로 노출되는 점이 특징이다. 소모임은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 4.3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연휴 기간 어떤 곤란한 상황에도 스마트하게 - 라이프 정보 앱

휴일에 급하게 약국이나 병원에 가야 할 일이 생기면 당황하기 쉽다. 앱 ‘열린 약국’은 사용자 위치 주변에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병원과 약국이 종류별로 구분되어 있고 진료과목에 따른 병원 검색이 가능하다. 지도에서 한눈에 병원의 위치를 확인하고 현재 위치에서 가장 빠른 교통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전화하기 기능과 잘못된 정보를 수정하는 신고하기 기능이 있으며 자주 가는 약국을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평점 4.1을 기록하는 등 급하게 병원과 약국이 필요한 유저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명절이 다가오면 ‘택배 전쟁’이 시작된다. 이럴 때 내가 보낸 택배 혹은 받아야 할 택배의 위치가 현재 어디쯤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스마트 택배’를 활용해보자.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푸시 알림으로 내 택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택배 배송정보가 담긴 SMS를 수신하면 어플을 실행할 필요없이 자동 등록되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모든 택배사의 택배 위치를 알림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러 쇼핑몰의 구매정보를 모아보는 쇼핑다이어리 기능을 제공해 도착 예정인 택배 배송 정보를 편리하게 알 수 있다. 스마트 택배는 구글플레이 평점 4.6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추석 연휴에는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보름달에 빌 소원과 함께 달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앱 ‘달의 위상’을 내 모바일에 챙겨놓자. 달의 위상은 달 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달의 모습을 알려주며 월출, 월몰, 월광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휴대폰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하면 달의 실시간 3차원 위상을 앱에 접속하지 않고도 볼 수 있다. 나사에서 촬영한 달 그래픽 등으로 사용자에게 많은 인기를 얻으며 구글플레이 4.5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풍성한 한가위는 풍성한 콘텐츠로 즐긴다 - 엔터테인먼트 앱

그동안 미뤄왔던 드라마를 몰아보는 것도 연휴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 앱 ‘왓챠플레이’는 국내외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해외 TV 프로그램까지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기존 평가를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조작이 쉽고 간편하다. 첫달은 무료이니 평소 드라마, 영화에 목말라있던 유저라면 꼭 설치해야 하는 필수 앱이다. 왓챠플레이는 꾸준히 신작들을 업로드해 구글플레이 평점 4.2이라는 높은 유저 만족도를 자랑한다. 혼자 즐겨도 좋지만 가족과 친구와 보내는 연휴에 왓챠플레이로 나만의 극장을 기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모처럼 맞은 황금 연휴에 여유롭게 공연, 전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앱 ‘문화 알리미’에서 관련 정보를 얻어보자. 전국 3000여 곳의 각종 문화공연 및 행사, 축제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며 150만여개의 숙박업소, 레저 스포츠, 병원 등의 위치정보를 포함한다. 모든 정보를 지도 및 구글 등의 검색 엔진과 연동해 안내하고 홈 화면에서부터 단 3-4번의 클릭 만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구청, 주민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과 30만여개의 반려동물, 봉사 활동, 상담 관련 센터의 정보도 업데이트했다. 문화 알리미는 구글플레이 평점 4.6으로 각종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다.

가족끼리 한데 모여 즐길 수 있는 명절 놀이를 찾고 있다면 앱 ‘인생역전 윷놀이’를 추천한다.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4명까지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생역전 윷놀이는 회사를 배경으로 사원에서 부장까지 유저 등급을 설정해 재미를 더했다. 친구를 게임에 초대하면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디자인의 윷들을 제공한다. 친숙하면서도 재미있는 플레이로 구글플레이에서 1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고 평점 4.2를 기록하고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