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끝나야 끝나는 것이 연휴다, 호텔 ‘혼추족’ 겨냥 상품 골라볼까

입력 : 2017-10-07 13:28:48 수정 : 2017-10-07 13:28: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길고 긴 연휴를 쪼개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친지, 친구들도 좋지만 연휴의 마지막은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을 위해 투자하고 싶다는 것이다. 빅테이터 분석기업 다음소프트가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나 홀로 추석을 보냈거나 희망하는 사람은 89%가량 폭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홀로 추석을 보내는 유형도 복잡하고 바쁜 환경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으로 휴식하려는 사람이나 혼자서도 바쁘게 무언가를 즐기려는 사람, 그 날 만큼은 자신만을 위한 투자를 즐기려는 사람 등 다양하다.

호텔업계는 추석을 홀로 보내고 싶은 혼추족'의 각기 다른 취향을 공략한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혼자서도 즐겁게 마시고 즐기고 누리고 싶은 '혼놀족'이라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 홀로 샴페인과 함께 우아하게 밤의 여유를 즐겨요

홀로 숙박까지 하기는 부담스럽고 혼자만의 우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혼추족이라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나인스 게이트’ 가 제격이다. 100년 전통의 ‘나인스 게이트(The Ninth Gate)’를 클래식 컨템포러리 와인&다인으로 새롭게 리뉴얼 하면서 늦은 저녁 시간 와인과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간으로 변화했다. 특히 클래식한 공간에 통 유리창 너머 고즈넉한 환구단의 경치까지 즐길 수 있어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홀로 여유롭게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다.

추석연휴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하는 ‘버블리 버블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혼자서도 부담 없이 가을 밤을 만끽할 수 있다. 저녁 9시부터 12시까지 샴페인을 50% 할인가에 제공하며 조셉 페리에, 뀌베 로얄 브륏, 드라피에 까르뜨 도르 브륏, 뽀므리 브륏 로즈, 볼랑저 브륏, 앙리오 브륏 수버랭 등 총 5가지의 인기 샴페인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샴페인과 잘 어울리는 치즈와 샤쿠테리 메뉴도 별도로 만나볼 수 있어 추석 연휴 우아한 혼술을 더욱 빛내줄 수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책과 맥주를 함께 즐긴다

북맥 패키지는 객실 1박, 뷔페 조식 1인과 함께 김하나 작가의 에세이 ‘힘 빼기의 기술’, 비어 소믈리에의 선택을 받은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1리터 맥주와 맥주잔, 맥주와 함께 가벼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츄앤 & 사브작 4종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 내 스파인 라 끄리닉드 파리 스파 특별 할인권도 제공해 편안한 휴식까지 마무리할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 가죽공예나 뜨게질은 어때?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며 삶을 즐기는 나홀로 족을 위한 '주인공은 나야나'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취미 클래스 키트 이용권 및 투숙 기간 중 사용 가능한 호텔 바우처가 제공된다.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하비풀(hobbyful) 취미 클래스 이용권으로 가죽 공예, 프랑스 자수, 뜨개질 등 완성품 제작이 가능한 키트를 집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온라인 클래스 동영상을 통해 쉽고 편하게 취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5만원 호텔 바우처는 룸서비스를 포함한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 혹은 오셀라스 스파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혼자 조용히 휴식하며 충전하고 싶은 혼휴족이라면?

▲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스파+1인 조식 가성비 ‘그뤠잇

'싱글즈 패키지'는 싱글들을 타겟으로 도심 속에서 보다 여유롭게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우아함이 돋보이는 편안한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에서의 조식 1인,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는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의 60분 바디 트리트먼트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흥인지문의 뷰가 환상적인 더 그리핀 바에서 웰컴 칵테일도 즐길 수 있다.

▲파크 하얏트 부산, 지친 마음 달래러 ‘부산행’은 어떨까

파크 하얏트 부산은 ‘팸퍼 앳 더 파크(Pamper at the Park)’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 1인 조식과 더불어 루미 스파 또는 모든 식음료 업장(다이닝룸, 리빙룸, 라운지 및 파티세리)의 서비스에 대해 10만원 상당의 이용 혜택이 포함 되어 있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조식은 한국 전통 가옥의 요소들을 세련된 감각으로 해석해 디자인 한 ‘다이닝룸’에서 제공하며, 룸서비스로 대체 가능하다.

-평소보다 럭셔리하고 특별한 하루를 꿈꾸는 혼드족이라면?

▲여의도 메리어트호텔, 오늘은 헬스 내일은 뷰티

디자인 유어 패키지는 건강, 뷰티, 스페셜 다이닝 등 총 4가지 패키지로 구성되며 기본 공통 혜택으로 키즈풀 & 키즈룸, 언더 워터 뮤직 시스템 및 체온 조절이 가능한 자쿠지를 갖춘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객실 내 인터넷이 무료 제공된다. 완벽한 주방 및 세탁 시설을 갖춘 스위트 형 객실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보내고 싶다면 '디자인 유어 온 패키지'를 통해 스튜디오, 1베드룸 아파트 또는 1베드룸 스위트 1박을 즐길 수 있다.

여의도 공원에서 산책을 하며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디자인 유어 헬스 패키지’를 선택해 기본 공통 혜택을 포함 1베드룸 아파트 또는 1베드룸 스위트 1박,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파크카페 프레시 주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 스파의 페이셜 또는 진저 아로마 바디 트리트먼트 중 선택해 즐길 수 있어 몸도 가꾸면서 진정한 휴식 및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오늘 밤은 패리스 힐튼처럼

'패리스 힐튼 패키지'는 공통 혜택으로 패리스 힐튼이 제품 및 디자인을 직접 검수한 ‘패리스 힐튼 프리미엄 화이트 트러플 골드 시트 마스크 등’ 고기능성 마스크팩이 포함돼있어 추석 연휴 안락한 객실에서 몸의 휴식과 함께 피부도 관리하고 싶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객실 공통 혜택으로 패리스 힐튼 마스크 팩 10개가 야채 스틱 및 디핑 소스가 객실 내에 제공되며 휘트니스 센터와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규제큐티브와 이규제큐티브 스위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조식과 해피아워가 포함된 이규제큐티브 라운지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kwju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