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현장어택] 뉴이스트 W, '대세' 가 된 네 남자의 새로운 출발

입력 : 2017-10-10 18:18:47 수정 : 2017-10-10 18:18: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대세’ 뉴이스트 W가 새 앨범 ‘W, HERE’로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10일 오후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뉴이스트 W(아론, 백호, 렌, JR)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새 앨범 타이틀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과 수록곡 ‘하루만’ 무대가 첫 공개됐다.

먼저 멤버들은 “네 명의 멤버로서 첫 앨범이다. 긴장도 많이 하고 그만큼 많이 신경썼다. 무대에서 멤버들의 표정과 매력을 더 보여드리기 위해 안무가 선생님과 상의하기도 했다. 다 같이 만든 앨범이기에 더 남다르고,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들의 새 앨범명은 ‘더블유, 히어(W, HERE)’. 앨범명에 대한 질문에 멤버들은 “뉴이스트 W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출발점인 앨범이다. ‘HERE’이라는 단어가 현재를 나타낸다면, W(Where)는 어딘가 있는 팬 여러분을 찾아간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대세’ 반열에 오른 뉴이스트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활동 중인 황민현을 제외한 유닛 뉴이스트 W, 네 명의 멤버로 활동을 시작하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서로 얘기하는 건 늘 같다”며 입을 뗀 뉴이스트 W 멤버들은 “항상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파이팅 하자고 말한다. 4인조로 활동 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 보다는 많이 신경 써 만든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가 더 크다. 각자 위치에서 서로 잘 되어가는 모습을 응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멤버 백호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웨어 유 엣’ 작업 과정을 밝혔다.

백호는 “고향이 제주도다. 이 곡은 제주도 집에 가서 쓴 곡”이라며 “하고 싶은 것 다 하면서, 쉬면서, 행복한 상태에서 작업하고 싶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작업한만큼 노래도 잘 나온 것 같다. 멤버들에게 처음 들려줬을 때 반응도 좋았다.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새 앨범에 대한 프로듀싱 방향에 대한 질문에는 “네 명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고 싶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멤버별 솔로곡”이라며 “각자 개개인의 매력을 뚜렷하게 보여드리고자 했다. 그러면 시너지가 극대화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단체곡 안에서도 멤버들의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는 대답을 내놨다.

말그대로 ‘대세 가수’ 뉴이스트 W다. 인기를 체감하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멤버 JR(김종현)은 “무엇보다 부모님께서 좋아해 주시는게 멤버들에게 큰 행복이다. 그럴 때마다 팬들에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든다. 정말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사랑에 보답하는 뉴이스트 W가 되겠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멤버 렌(최민기)은 “예전에는 길거리에 돌아다녀도 뉴이스트의 음악을 들은 적이 많이 없었다. 요즘에는 길거리에서 우리 노래가 많이 흘러 나와서 기분도 좋고 뿌듯하다”며 활짝 웃었다.

뉴이스트 W는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종영 이후 대세 반열에 올라섰다. 특히 역주행곡 ‘여보세요’에 이어 스페셜 싱글앨범 ‘있다면’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를 정복한 바 있다.

앞서 ‘음악방송 1위’의 바람을 드러냈던 뉴이스트 W 멤버들은 “아직 1위를 못해봐서 1위를 해보고 싶다”면서 “1위를 한다면 멤버별로 파트를 바꿔서 무대를 꾸며볼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며 1위 공약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뉴이스트 W 멤버들은 “앞으로 음악방송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분들이 사랑을 주셨기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 앞으로는 팬분들께 보답하는 뉴이스트 W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웨어 유 엣(WHERE YOU AT)’에는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뉴이스트 W의 이야기를 담았다. 보컬과 랩, 트랙이 절묘한 타이밍으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웨어 유 엣’을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으며 그 중 4곡을 멤버별 솔로곡으로 장식했다.

‘기적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뉴이스트 W가 새 앨범으로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더블유, 히어’는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김두홍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