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3㎏ 초소형 세탁기… 운동화 세탁코스 배치… 알뜰가전 안방 ‘유혹’

입력 : 2008-08-25 22:21:43 수정 : 2008-08-25 22:21: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전자·대우 등 절전형 제품 선보여
다기능 밥솥·김치냉장고·오븐도 주목
운동화 세탁코스를 별도로 배치한 대우 클라쎄 드럼UP세탁기.
고유가와 고물가 시대가 실생활에 깊이 스며들면서 IT업계에도 절약형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가전 제품에는 초절전 기능이 필수 사항으로 자리잡았고, 한 제품에 여러 기능을 장착한 컨버전스형 가전류도 속속 등장하는 모습이다. 인터넷 중고 전문 사이트에는 연일 네티즌들의 발길로 북적거린다.

‘절약이 미덕’란 슬로건은 먼저, 가전 제품 곳곳에 반영되고 있다. 특히 대용량 가전 제품이 필요 없는 싱글족들이나 중소형 아파트 입주민들은 부피가 작은 모델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가고 있다. 부피가 커지면 집안 내 공간 효율성도 떨어지고 소비 전력도 증가해 부담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대우 클라쎄 드럼UP세탁기(DWD-T125RDP)는 세계 최초로 운동화 세탁 코스를 별도로 배치, 중량감 있는 운동화의 세탁과 탈수문제를 구조적으로 해결했다. 전문 운동화 세탁소에 맡기는 경우 대비 1회당 60배의 경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자동세척기능을 채택한 리홈 전기밥솥, 삼성전자 하우젠 스마트오븐, 한경희생활과학의 스팀청소기, 와인기능의 딤채 김치냉장고(왼쪽부터)

한가지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는 판단에서일까. 이것저것 다 아우를 수 있는 멀티플레이형 제품도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리홈의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 Ⅲ(LJP-HD070CV)는 전기밥솥이라는 본연의 역할 외에 자동스팀세척 기능을 채용했다. 여기에 소요 전력도 40%까지 절감해 일석삼조인 셈.

밥솥으로 밥만 하는 것이 아니듯이 전자제품군들은 한 가지 기능만으로는 소비자들의 간택을 받기 힘들어졌다. 이젠 김치냉장고가 와인도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딤채 프로(PS-W358TS)는 김치냉장고에 일반냉장고 기능과 와인보관기능을 내장했다. 상단부는 일반 냉장고의 간접 냉각 방식을, 하단부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각각의 식품에 가장 적합한 냉각 방식을 통해 최상의 상태로 식품을 보관한다. 또, 와인보관기능은 6℃부터 18℃까지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레드 와인은 물론 화이트 와인까지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최근 집안에서 다채로운 먹거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오븐이 주목을 받으면서 이를 결합한 각종 멀티 가전도 부상하고 있다. 삼성전자 하우젠 스마트오븐(HS-B427BAB)은 오븐과 그릴, 전자레인지 콤비 기능을 모두 한몸에 안았다. 컨벡스코리아의 미니전기오븐(L9282W)는 해동, 보온, 그릴, 빵굽기, 오븐 기능을 내장했고 발효 기능도 구비, 반죽을 넣으면 즉석에서 빵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지 클리닝과 셀프 클리닝 방식을 동시에 적용해 청소도 간편하다.

한편, 절약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중고 제품에 대한 인식 전환도 불러왔다. 저렴한 가격으로 알뜰 생활용품을 마련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학생책상 전문업체인 글벗교구의 온라인 중고장터(www.studyeasy.co.kr)는 중고제품을 재판매하려는 알뜰주부고객들로 온라인 거래장터가 활성화되고 있다.

하루에 수백 건의 리뷰가 게시되고 지역별 커뮤니티도 자발적으로 형성돼 자유롭게 제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SLR클럽(www.slrclub.com)이나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같은 디지털카메라 전문 커뮤니티 역시 방문객들이 많게는 30% 이상 늘어났다.

윤희준 리홈 마케팅팀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한가지 제품으로 여러 일을 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기능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월드 김수길 기자  sugiru@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