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 다이어트생식 및 식사대용 ‘주목’

입력 : 2014-07-30 14:57:25 수정 : 2014-07-30 14:57:2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대표 김정수, www.healthplus.or.kr)은 “새싹채소를 원료로 제조한 새싹생식이 다이어트생식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생식이 최근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균형있는 영양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새싹채소를 이용한 새싹생식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새싹류뿐만 아니라 곡류, 엽채류, 과실류, 해조류, 버섯류, 콩류, 구근류 등 유기농, 친환경으로 농사 짓는 지인들로부터 공급받은 순수 국내산 농산물을 포함해 50 여 가지 원료가 들어간다.

실제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새싹생식의 경우, 보리새싹, 메밀새싹, 밀새싹, 싹 틔운 현미 등을 보강해 만든 제품이다. 김 대표에 따르면, 식물의 씨앗 속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로 가득 차 있고, 그 에너지가 싹을 틔우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다 자란 식물에 비해 효소, 비타민과 미네랄 등 몸에 좋은 성분이 4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스프라우트생식은 다이어트식사대용으로도 손색 없어 다이어트생식으로도 불리고 있다. 새싹에는 풍부한 효소뿐 아니라 비타민B, 비타민C, 카로틴,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분, 인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 자란 채소보다 훨씬 더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축적되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연소시키므로 살이 찌는 것을 막을뿐더러, 기존 우리 몸에 축적된 지방을 태우므로 군더더기 살 제거에 도움을 준다. 새싹에 풍부한 섬유소 또한 지방의 흡수를 더디게 하거나 차단하는데 영향을 끼친다.

특히 메밀 새싹에 들어 있는 루틴은 비타민P의 일종으로 지방의 대사를 높여 비만의 억제를 도울뿐더러 모세혈관을 탄력 있게 하고 여성의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작용도 한다고.

생식은 현대인들의 아침식사대용으로도 그만이다. 한 두 가지 식품을 아침으로 먹을 때의 발생할 수 있는 영양의 편중됨이 없고, 섬유소도 풍부하고 소화 흡수가 잘돼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므로 힘차고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김 대표의 설명.

이 외에도 생식은 우주인의 식량건조 방법으로 쓰이는 동결건조법을 사용해 식품고유의 맛과 색상 그리고 영양을 거의 자연 그대로 보존이 가능하다. 

한편,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 김정수 대표는 좋은 생식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경영자 가치관 및 생식사업 집중도, 국산 100% 친환경 주원료, 생식제품인지 생식함유제품인지, 급속동결건조인지 열풍건조인지, 1회분 40g의 용량, 10년 이상 생식사업 경험 업체, 무염식 제품, 유통거품없는 가격 등을 꼽았다.

스포츠월드 비즈팀 biz@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