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쇼미더머니8’, 랩 비트 공모전 개최

입력 : 2019-06-10 10:02:11 수정 : 2019-06-10 10:02:1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대한 기자] Mnet ‘쇼미더머니8’이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쇼미더머니8’ 무대를 통해 공개될 랩 비트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

 

‘쇼미더머니8’은 10일 부터 ‘쇼미더머니8’ 참가자들을 위한 랩 비트를 응모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처음으로 시도되는 랩 비트 공모전은 열악한 환경에서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하는 신예 비트 메이커들과 잠재력 있는 아마추어 크리에이터에게 자신의 창작물을 더 많은 시청자 앞에서 선보일 기회를 제공한다. 

 

‘쇼미더머니8’ 제작진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비트 메이커의 역할을 조명하고 곳곳에 숨어있는 실력 있는 신인 창작자들을 응원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계획했다.”며 “세분화된 힙합 장르의 매력을 한껏 끌어낼 이번 시즌의 취지에 맞춰 다양하고 참신한 랩 비트와 경연 무대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프로듀서와 래퍼들의 선택으로 최종 당선작 8곡이 결정되며 해당 비트에 래퍼들이 다양한 주제로 랩 메이킹해 경연 무대와 정식 음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자 8팀에게는 음원 제작 비용 전액과 창작지원금이 지급된다.

 

랩 비트 공모전 참가자는 6월 10일(월) 오후 3시부터 7월 15일(월) 오후 5시까지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접속, 참가 기준에 맞는 창작 랩 비트를 업로드 하면 된다. 응모와 심사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그라폴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앞서 이번 시즌 변화된 구성과 프로듀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던 Mnet ‘쇼미더머니8’은 올 여름 방송된다.

 

kimkorea@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한소희, 촬영장에서도 빛나는 외모
  • 한소희, 촬영장에서도 빛나는 외모
  • 시크릿넘버 데니스
  • 정소민 '깜찍한 손인사'
  • 제니, 침대 위 ‘셀프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