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업체 ‘알고랩(ALGOLAB)’, 사업 본격화 초읽기

입력 : 2020-05-30 03:01:00 수정 : 2020-05-29 18:02:3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크립토 시장의 알고리즘 트레이딩(또는 퀀트 트레이딩)을 선도하는 서비스업체 ‘알고랩(ALGOLAB)’이 사업 진행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알고랩은 다년간의 크립토 트레이딩 데이터를 토대로 지표 기반의 알고리즘 트레이딩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업체다.

 

사진=알고랩 제공

알고리즘은 테스크(Task) 또는 프로세스(Process)를 수행하기 위해 명확하게 정의된 명령의 집합이며, 알고리즘 트레이딩은 컴퓨터를 사용해 사람이 구현할 수 없는 속도로 매매해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거래 프로그램을 뜻한다. 알고리즘 트레이딩의 장점으로는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시장 유동성을 제고하며, 사람의 기분 또는 감정을 배제한 매매전략으로 체계적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다.

 

알고랩은 최근 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하며 자사의 알고리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현재 시중에서 사용되고 있는 알고리즘 프로그램은 UX/UI의 최적화보다 실제 기능구현에 집중하면서 이용에 다소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발생한다. 알고랩은 일차적으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위한 기능구현 및 백테스팅을 완료한 후, 이용자층의 확대 및 편의성 증대를 고려한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대중적인 보급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고랩의 알고리즘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구독 및 결제를 위해 보편적인 가상자산(BTC∙ETH∙USDT) 이외 자체 토큰인 알고토큰(ALG)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tongil77@segye.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섹시한 뒤태 자랑하는 배우 나나
  • 섹시한 뒤태 자랑하는 배우 나나
  • 다소곳한 이유리
  • 박신혜,'살아있다, 즐겁게 촬영했어요'
  • 깜찍한 배우 천이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