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홈퍼니싱’ 열풍… 소형가전 불티

입력 : 2020-07-06 03:01:00 수정 : 2020-07-06 18:27: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구 등 기존 인테리어 소품이나 집안을 꾸밀 수 있는 소형 가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가전업계도 들썩이고 있다. 홈퍼니싱에 안성맞춤인 편리미엄 소형 가전을 살펴봤다.

최근 홈퍼니싱을 위한 가전에코체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모두렌탈의 에코체.

◆아름다운 가전으로 음식물 쓰레기와 이별

렌탈 전문 기업 모두렌탈은 뉴트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컬러를 접목한 프리미엄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체(ECOCE)’를 최근 출시했다. ‘에코 그린’·’에코 베이지’·’에코 핑크’ 총 3종의 색상으로 고객 취향과 집안 분위기에 따라 인테리어 가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코체는 집안 어디든 놔둘 수 있으며, 여름철 악취와 부패 없이 ‘에코 건조 보관 기능’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최대 용량 4ℓ로 음식물쓰레기를 여러 번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고강도 3단 임펠러를 적용한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해 부피를 77% 내외로 감소시킨다. 또한, 작동 시 소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근 홈퍼니싱을 위한 가전에코체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삼성전자 올 인덕션.

◆인덕션도 홈퍼니싱 시대

강력한 성능과 편리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아 온 삼성전자가 세련된 디자인의 전기레인지 ‘올 인덕션’을 새롭게 내놨다.

올 인덕션은 상판과 조작부 색상·재질이 다른 듀얼 글라스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상이 적용됐다. 상판은 화이트 색상이고, 조작부 색상은 클린 화이트, 클린 그레이, 클린 핑크 등 3가지 중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또한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LED 디스플레이로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식기세척기의 다채로운 색상을 직화오븐, 전자레인지에 이어 올 인덕션에까지 도입하면서 소비자의 취향과 주방 인테리어에 맞는 맞춤형 주방가전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최근 홈퍼니싱을 위한 가전에코체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코렐 세카의 스팀오븐토스터.

◆차별화된 토스터로 분위기 있는 주방으로

미국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 ‘코렐 세카’도 최근 국내에 스팀오븐토스터를 선보여 관심을 끈다. 깔끔한 화이트와 세련된 느낌의 차콜그레이 두 가지 색깔의 제품으로 주방에 모던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스팀오븐토스터는 스팀을 이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토스트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투명 유리창으로 내부의 조리 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이얼 스위치와 상·하 독립 열선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tongil77@segye.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여자)아이들 미연, 안정적인 무대 퍼포먼스
  • (여자)아이들 미연, 안정적인 무대 퍼포먼스
  • 신소율, '부부연기 편해졌어요'
  • 이선빈,'오케이 마담' 즐겁게 촬영했어요
  • 사랑스러움 가득한 배우 문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