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365mc 비만클리닉 조민영 박사 나서 제3회 고도비만수술 무료 강좌

입력 : 2011-07-14 18:14:14 수정 : 2011-07-14 18:14: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3월12일 열린 제2회 고도비만 수술 무료 강좌 사진
국내외 28개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365mc비만클리닉(대표원장 조민영, www.365mc.co.kr) 의 36.5 위밴드 수술센터에서 오는 7월30일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공개 강좌를 연다. 이번 고도비만 수술 강좌는 지난 1월과 3월에 열린 고도비만 강좌에 이은 3회째로, 최근 늘어나는 고도비만자와 더불어 고도비만의 치료를 위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따라 마련됐다.

이번 공개 강좌는 고도비만 강좌와 마찬가지로 ‘36.5 위밴드 수술센터’의 소장을 맡고 있는 조민영 박사가 진행한다. 조민영 박사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고도비만 수술센터에서 고도비만수술 분야의 세계 최고자인 닥터 라울 로젠탈로부터 사사 받고, 임상 교수를 지낸 바 있다.

강좌에서는 위밴드 수술 방법과 수술 효과, 회복기간 등 위밴드 수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위밴드 수술과 관련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이 이어지며, 위밴드 수술을 받은 실제 사례자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조민영 박사가 집필해 7월 출간된 고도비만의 수술적 치료 방법과 실제 수술 성공기를 엮은 도서 증정과 사인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조민영 박사는 “고도비만은 신체 특히 복강내 혈액 및 림프구의 흐름에 장애를 일으키며, 거대대식세포의 증식으로 비만세포 내에서 50여종의 염증물질이 과다 분비되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키고 대사장애증후군을 유발하는 등 각종 합병증 발생을 동반하기 때문에 치료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조 박사는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궁금증 해결은 물론 실제 고도비만 수술(위밴드 수술)을 받은 후 정상체중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경험담이 고도비만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에 이번 3회 세미나를 열게 됐으며, 고도비만으로 힘든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예약 선착순 30명만 초대된다. (02)543-3444(105)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