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추석기획] ‘집콕’ 추석, 집에서 뭐 볼까?

입력 : 2020-09-30 10:30:00 수정 : 2020-09-30 10:47: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1월 말 시작된 코로나 19의 여파가 연말까지 계속될 기세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있지만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가족 모임도 피한다는 이들이 많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28일을 시작으로 2주간 ‘추석 특별방역기간’이 시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중 핵심 방역 조치는 그대로 유지되는 가운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 모임 대신 ‘집콕’을 결심한 이들도 많다. 추석 연휴 집콕족을 위해 OTT콘텐츠와 TV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보건교사 안은영’, ‘비밀의 숲’ 정주행 도전!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추석 연휴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드라마 정주행에 더없이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지난 25일 전 세계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어떨까.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갖춘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 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원작 소설 작가이자 각본가로 참여한 정세랑 작가와 영화 ‘미쓰 홍당무’, ‘페르소나’의 메가폰을 잡은 이경미 감독이 만나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영상물을 만들어냈다. 안은영(정유미)은 욕망의 잔여물인 ‘젤리’를 보는 남다른 능력을 지녔다. 무지개칼과 비비탄총을 주무기로 삼아 오염된 젤리를 물리치는 인물. 안은영의 ‘인간 충전기’가 되는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의 따뜻한 시너지도 볼거리다. 원작 소설의 특색이자 시리즈의 또 다른 주인공 ‘젤리’와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디테일도 ‘보건교사 안은영’만의 관전 포인트다.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시즌2 종영을 앞둔 tvN ‘비밀의 숲2’도 흥미진진하다. 지난 2017년 처음 공개된 ‘비밀의 숲’ 시즌 1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조승우)와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배두나)가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스토리가 전개됐다. 종영 이후 ‘비숲러’(비밀의 숲 애청자)들을 양산했고, ‘정주행 열풍’을 일으키기도. 기대 속에 베일을 벗은 ‘비밀의 숲2’는 검경수사권 조정 최전선의 대척점에서 다시 만난 고독한 검사 황시목과 행동파 형사 한여진이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로 다가가는 내부 비밀 추적극을 그리고 있다. 지난 방송을 통해 황시목과 한여진의 동재로 납치됐던 서동재(이준혁)를 찾아냈지만, 아직 모든 의문이 해결되지는 않았다. 넷플릭스나 티빙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tvN은 10월 3일 낮 2시부터 11회부터 14회까지 연속 방송을 예고했다. 

◆“본방사수 필수“…나훈아, 그가 왔다

 

레전드 가수 나훈아가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다시 한 번 힘을 내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코로나 19 때문에 ‘내가 꼭 공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만히 있으면 두고두고 후회할 것 같았다”라는 소감으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최고만을 자랑해온 나훈아 공연답게 KBS가 전사적으로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무대와 퍼포먼스가 준비됐다. 지난 23일 1000명의 온라인 관객과 함께 녹화를 마쳤다. 특별한 점은 ‘다시 보기 없는’ 단 한 번뿐인 방송이라는 점. “단순 방송 목적이 아닌 ‘공연’으로 기획한 유일한 공연”이라는 취지에 맞게 오늘(30일) 저녁 8시 30분 본 방송으로만 만날 수 있다.

◆신박한 추석…‘아육대’ 대신 ‘아이대’·‘아멍대’로 

 

MBC가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아육대)’ 대신 새로운 아이템으로 명맥을 이어간다. MBC 측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무관중, 실내경기 취소를 결정하고 모두 야외 경기를 진행했다. 신동과 홍진영이 MC로 나선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 전현무와 레드벨벳 조이가 진행하는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를 통해서다.

 

‘아이대’는 e스포츠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공식종목은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는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솔로연합(하성운, 박지훈,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가 출연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실력을 겨룬다.

 

국내 예능 최초 독(dog)스포츠 어질리티(민첩함이라는 단어 뜻대로 핸들러와 반려견이 각종 장애물을 빠르게 뛰어넘고 통과하는 놀이) 대회로 주목받고 있는 ‘아멍대’에는 유빈과 콩빈이, 갓세븐 영재와 코코, 마마무 문별과 대박이, 행운이, 건강이, 러블리즈 지수와 우주, 로켓, 김우석과 따따 등이 출전해 녹화를 마쳤다. ‘아이대’와 ‘아멍대’는 각각 10월 1일과 2일 오후 5시 5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KBS, MBC, 넷플릭스, tvN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