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게임오늘] '마작일번가' 스토브로 일원화 → 크래프톤 교육생들 스팀에 게임 출시

입력 : 2025-01-09 14:44:31 수정 : 2025-01-09 14:44: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토브 '마작일번가' 통합 서비스 배너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다양한 게임 신작·업데이트·이벤트 소식이 유저들의 플레이 재미를 높여주고 있다. 오늘(9일)은 어떤 내용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는지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가 짚어봤다.

 

◆스마일게이트, '마작일번가' 국내 서비스 스토브로 일원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일본 개발사 포미라이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치마작 게임 '마작일번가'의 국내 PC 버전 서비스를 '스토브 스토어'로 일원화 한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에서 스토브를 비롯해 스팀과 개발사 공식 PC 런처 등을 통해 접속했던 이용자들은 향후 스토브에서 더욱 원활하고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양사는 향후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이용자 간담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업을 약속하고, 유저 눈높이에 맞는 번역 퀄리티를 비롯해 기타 게임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우선 통합 서비스 전환을 기념한 온라인 대회를 조만간 개최해 국내 'K-마작일번가 왕'을 선정할 계획이다.

 

스토브는 이번 통합 서비스에 이어 오는 15일에 있을 마작일번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신비한 비밀을 감추고 있는 쌍둥이 캐릭터와 이용자 사이에 인기가 높았던 키사라기 리사 캐릭터의 신규 SP 의상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슈퍼바이브' 시즌 0 '아크 1' 업데이트 배너 이미지. 넥슨 제공

◆넥슨, '슈퍼바이브' 시즌 0 '아크 1' 업데이트

 

넥슨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에 시즌 0 '아크 1'을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양한 아크(챕터)로 나뉘어 순차 진행되는 슈퍼바이브 시즌 0부터 매달 신규 헌터(캐릭터)를 추가한다. 먼저 아크 1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헌터 '비보'를 공개한다. 비보는 가벼운 신체를 특징으로 스킬 활용 시 용암지대 등의 위험 지역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궁극기 사용 시에는 아군과 적을 자신의 카트에 탑승시켜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카트를 끌어 지형과 충돌 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비보의 '워프' 콘셉트에 맞춰 희귀 장비 진화 과정에서 기존 3개의 선택지에 더해 매번 변화하는 '워프 장비'를 도입한다. 워프 장비에서는 일반 희귀 장비, 추가 능력치가 적용된 장비, 그리고 신화 장비 옵션이 선택지로 등장한다. 매 판 달라지는 옵션을 통해 장비 성장 과정에 재미를 더하며 다양한 전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지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수집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다 원활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랭크와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개선한다. 뿐만 아니라 시즌 0 기간 중 글로벌 서버통합을 적용해 더욱 쾌적한 매치메이킹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하이로드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배너 이미지. 넷마블 제공

◆'세븐나이츠 키우기', 하이로드 영웅 '프레이야' 등 추가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하이로드 영웅 '프레이야'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천상의 수호자의 수장인 프레이야는 원거리형 하이로드 영웅이다. 아군의 치명타 공격 계수와 액티브 스킬 계수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조합에 따라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프레이야의 등장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이벤트를 통해 프레이야를 1회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규 레전드 영웅 미스트를 추가했다. 미스트는 프레이야의 전투 병기로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과 최종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피격당한 적에게 저주 디버프를 부여하고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프레이야를 획득 및 성장시킬 수 있는 ‘운명의 굴레’ 신규 시즌, 28801~29600 스테이지 추가, 무한의 탑 2400층까지 확장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의 정글 게임랩 2기 교육생이 출시한 '엔스크롤'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2기', 스팀에 게임 출시

 

크래프톤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정글 게임랩)'의 2기 교육생들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총 6개의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정글 게임랩은 수준 높은 게임 개발자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크래프톤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예비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의 핵심 재미를 분석하고, 출시를 포함한 제작 전 과정을 경험하도록 돕는다.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정글 게임랩 2기는 32명의 예비 게임 개발자가 참여했으며,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완성한 게임들을 지난 12월17일 스팀에 공개했다. 6개 게임의 총 다운로드 수는 1만5000건(1월8일 기준)을 돌파했으며, 긍정 평가는 평균 96%를 기록했다. 특히 크래프팅 시뮬레이션 장르 '엔스크롤'은 다운로드 수가 5000건을 넘어서며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된 게임은 ▲시각장애인 주인공이 돼 시각화된 소리 속에서 싸우는 탑다운 슈터 '빅 블라인드' ▲잉크병 전사가 되어 도구의 왕이 되기 위해 싸우는 탑다운 액션 '잉킹(InKing)' ▲의뢰인의 잃어버린 기억을 복구하는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닥터 코그(Dr. COG)' ▲마법 학교를 졸업하고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자신만의 마법 스크롤을 만들어 파는 크래프팅 시뮬레이션 '엔스크롤' ▲ 독특한 능력을 가진 스켈레톤들이 마왕을 무찌르는 팀 빌딩 액션 로그라이크 '본 투 게더' ▲제단으로 향하는 쌍둥이의 여정을 함께하며 시련을 이겨내는 덱 빌딩 로그라이크 '발란티카' 등이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