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천재교과서 프린피아, 아리랑TV서 스마트 팩토리 혁신 공개

입력 : 2025-04-30 07:00:00 수정 : 2025-04-29 18:01: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래형 생산 시스템으로 경쟁력 강화
프린피아의 디지털센터 전경. 사진=프린피아

국내 교과서 제작 선도 브랜드 천재교과서의 관계사 프린피아가 아리랑TV 촬영진에 자사의 생산 시스템과 기술 경쟁력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촬영은 4월 23일 프린피아의 주요 생산 허브인 디지털센터에서 진행됐다.

 

미니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촬영에서는 단순한 기업 소개가 아닌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한 제조 현장의 혁신과 효율적인 운영 체계'를 조명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프린피아는 최첨단 생산 공정과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국내 최고 수준의 미래형 인쇄 시스템을 선보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촬영진은 프린피아의 혁신적인 생산 공정, 차별화된 데이터 관리 체계, 그리고 자동화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면밀히 취재하며 스마트 제조 시스템의 우수성을 카메라에 담았다. 이러한 시스템은 프린피아의 제조 현장이 어떻게 효율성과 품질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는지를 입증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조명됐다.

 

특히, 공정의 유연성과 인력 효율성을 개선한 ‘인라인 자동화 시스템’이 촬영진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품종 소량생산을 가능케 하는 인라인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을 실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로 프린피아의 핵심 경쟁력을 명확히 보여줬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현장 곳곳에서는 작업 환경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다양한 혁신 활동이 이뤄지기도 했다. 포장 적재 자동화 시스템, 현장 맞춤형 Cell 작업대, 허리 부담을 줄이기 위한 이동 대차 등의 설비가 새롭게 도입되며, 작업자 중심의 생산 환경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린피아 서동일 대표의 인터뷰 모습. 사진=프린피아

프린피아 서동일 대표는 이번 촬영을 통해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구축과 작업 환경 개선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는 “앞으로도 기술, 환경, 사람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또한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와 지능형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프린피아의 혁신적인 생산 시스템이 인쇄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프린피아의 혁신적인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과 그로 인한 인쇄 혁신의 현장은 아리랑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내용은 오는 5월 23일 방영될 예정이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