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나우콤-대한유도회, 인터넷방송 MOU 체결

입력 : 2010-04-27 14:48:10 수정 : 2010-04-27 14:48: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는 5월부터 아시안게임, 올림픽 시즌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유도 경기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게 된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대한유도회(회장 김정행)와 인터넷방송에 대한 상호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대한유도회는 나우콤의 아프리카TV( www.afreeca.com)로 인터넷방송을 구축, 대한유도회가 주관하는 주요경기를 인터넷으로 생중계 한다.

나우콤은 아프리카TV에 유도 메뉴를 신설하여 인터넷중계를 지원하고, VOD 코너를 만들어 생중계를 놓친 시청자를 위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유도회는 “우리나라 대표 종목 유도는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같은 큰 대회만 공중파 TV로 볼 수 있어, 대회가 끝나면 국민의 관심에서 멀어졌다” 며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유도경기를 생중계하여 국민적 관심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나우콤은 “ 권투, 테니스, 핸드볼에 이어 유도까지 아프리카TV로 생중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 인터넷 중계는 구축 및 운영 비용이 낮고, 인터넷이 연결된 PC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어, 비인기 소외 스포츠의 활성화에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5월10일 전남 강진에서 개최되는 ‘용인대총장기대회’ 부터 인터넷으로 유도 경기를 볼 수있다. 이번 대회는 대한유도회 관계자가 캐스터와 해설로 참여하여 네티즌과 직접 채팅을 나누며 유도기술과 선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세계일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