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K컴즈, 안드로이드폰용 미니홈피 어플 출시

입력 : 2010-04-30 10:06:39 수정 : 2010-04-30 10:06: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도 미니홈피를 쓸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를 서비스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최근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A와 팬택 시리우스에 미니홈피 어플(사진)을 기본 탑재한다고 밝혔다.

미니홈피 어플은 휴대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지 않고도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의 미니홈피는 물론 일촌들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새글 쓰기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삼성 갤럭시A에는 미니홈피 외에 통합주소록 서비스인 네이트콘택트도 기본 탑재됐다. 두 휴대폰 모두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로 최신 버전이다.

스마트폰용 미니홈피 서비스는 지난 3월 초 윈도모바일 버전이 최초 공개됐으며, 상반기 내 아이폰 버전도 오픈할 계획이다.

SK컴즈 컨버전스사업실 안재호 실장은 “SK컴즈는 올해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 미니홈피 등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겠다는 방침”이라며, 특히 올해 상반기 삼성, 모토롤라 등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컴즈는 모토로이 등 이미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용 마켓에도 어플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선 SKT 티스토어에 안드로이드 버전의 미니홈피, 네이트콘택트 어플을 공개할 계획이다.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