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비만 수술 후 환자 전용 ‘365mc 프로테인’ 출시

입력 : 2011-01-14 15:28:21 수정 : 2011-01-14 15:28:2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만 전문클리닉 365mc의원( www.365mc.co.kr)이 고도비만 수술과 지방흡입 수술 환자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인 ‘365mc 프로테인’을 개발, 최근 출시했다.

 ‘365mc 프로테인’은 365mc비만클리닉 고도비만수술센터 조민영 소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광동제약이 공동개발한 것으로, 위밴드술과 같은 고도비만 수술이나 지방흡입 수술 후 섭취하는 단백질 보충제이다.

 이 제제는 365mc비만클리닉의 수많은 치료사례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비만환자에게 최적화 된 단백질 보충제이다. 특히 한국인의 식생활 패턴과 영양소 밸런스, 한국인의 미각과 취향을 분석, 고려해 한국인의 비만치료에 가장 적합하게 만들어낸 비만 수술 후 섭취하는 단백질 보충요법 제제이다.

 단백질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서, 특히 요요현상을 방지하거나 줄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많은 연구 결과에서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요인으로 단백질과 비타민 부족을 원인으로 꼽는데, 그 중에서도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최근 유명한 의학저널인 NEJM(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도 다이어트 과정 중에 고단백 저탄수화물 저지방을 유지한 사람들이 체중감량이 많았으며, 체중 감량 후에도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요요현상이 매우 적게 나타난다는 연구 내용이 발표됐다.

 이 식품을 개발한 365mc비만클리닉 고도비만수술센터 조민영 원장은 “위밴드술, 위절제술과 같은 고도비만 수술이나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어떠한 식품을 어떻게 섭취하는가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나 체중의 감량, 유지 등에 여러가지 영향을 미친다”며 “단백질은 체내에서 합성·저장해야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다이어트 중에는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에너지를 체지방으로부터 가져올 수 있어 보다 빠른 체중감량을 위한 체질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조민영 원장은 또 “비만 수술 후에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며, 특히 위밴드 수술 후 절대적으로 권장되는 것이 단백질 파우더를 이용한 다이어트”라며 “이번 출시된 ‘365mc 프로테인’은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양의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게 구성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