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JTBC, "이영돈PD 방송중단, 공정한 탐사보도에 어긋나"

입력 : 2015-03-26 13:39:56 수정 : 2015-03-26 13:39:5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JTBC가 이영돈 PD가 진행 중인 ‘이영돈 PD가 간다’와 ‘에브리바디’ 방송 중단에 대한 해명을 했다.
 
이는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기대에 어긋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JTBC는 26일 공식 홈페이지에 ‘이영돈PD 식음료 광고 출연 관련 JTBC 공식 입장’이라는 글을 통해 이영돈 PD가 진행 중인 프로그램의 중단 사유를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들의 기대에 어긋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앞서 파스퇴르는 지난 25일 이영돈 PD를 광고 모델로 한 발효음료의 TV광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영돈 PD는 ‘이영돈 PD가 간다’에서 그릭 요거트를 다뤘다. 광고 출연 사실이 알려진 후 탐사 보도 프로그램 진행자가 프로그램 기획 주제가 될 수 있는 음료 광고 모델로 활동을 하는 것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JTBC는 이에 대해 “이영돈PD의 식음료 광고 출연 건과 관련한 JTBC의 공식 입장을 알려드린다”면서 “이영돈PD는 JTBC와 지난해 9월부터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올해 2월부터 ‘이영돈PD가 간다’를 제작하고 있다. 3월 15일과 22일에는 ‘그릭 요거트’를 다뤘다”라고 전했다.JTBC는 또한 “탐사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출자이자 진행자인 이영돈PD가 특정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부적절하며, 탐사 보도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난다고 판단한다”라고 방송 중단 이유를 전했다.

“JTBC는 일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이영돈PD가 간다’와 목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에브리바디’의 방영을 우선 중단한다. 이영돈PD 본인의 책임 있는 입장 표명과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이 이루어지면 적절한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JTBC는 “이번 일로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마무리 했다.

한편, 이영돈 PD는 최근 JTBC '이영돈PD가 간다’, ‘에브리바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가 논란이 됐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JTBC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